•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크기변환]힐링프로그램사진 (1).jpg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12월 2일(금)부터 3일(토)까지 1박 2일 ‘2022. 학부모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정을 대상으로 여수 디오션 리조트 및 유월드 루지테마파크에서 진행됐다.


이번 학부모 힐링 프로그램의 목적은 자녀의 장애로 인한 가정 내 양육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학부모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유관 기관 연계를 강화하는 데 있다. 특히,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 간의 교류를 통한 정보교환 및 자발적 모임의 기회 제공 효과가 기대된다.


여수교육지원청과 여수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공동으로 추진된 이번 학부모 힐링 프로그램은 스물 한 가정이 참여하여 1박 2일 동안 진행된 가운데 가족들 서로간의 정보교환의 기회를 가졌다. 또, 유월드 루지테마파크에서 루지 체험으로 학부모와 학생 모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즐거운 힐링의 시간이 됐다.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1박 2일 동안 우리 가족과 비슷한 상황에 있는 다른 부모님들과 소통을 통해 어려움을 서로 공유하고, 장애를 가진 자녀를 양육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었다.”며 장애학생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들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가족들 모두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가족들의 올바른 가족문화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과, 가족들이 함께 어울리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53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교육지원청, 2022 여수특수교육지원센터 학부모 힐링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