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양주시 광적 행복마을관리소,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돌봄 사각지대 해소 총력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21-03-08 11:58:11



 

 

양주시 광적 행복마을관리소가 지역 내 취약가정 아동.청소년 2명에게 장학금 후원을 연계.지원했다고 밝혔다.

광적 행복마을관리소는 도시재생 정책연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자원 조사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초등학생 1명과 대학생 1명을 발굴했다.

위기가정 아동·청소년의 건전한 성장발달을 돕고 학업의지 고취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양주 CEO 골프회(회장 홍상암)와 연계, 장학금 수혜 대상자로 추천했다.

이에 양주 CEO 골프회는 지난달 장학사업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초등학생과 대학생에게 각각 100만원, 150만원 등 총 2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양주CEO골프회 홍상암 회장은 광적 행복마을관리소를 통해 꿈을 향해 걷는 학생들에게 이 장학금이 씨앗이 되길 바란다이번 행사를 계기로 많은 학생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행복마을관리소 사업을 통해 도시재생 지역공동체 활성화뿐만 아니라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에 가시적인 성과가 드러나고 있다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행복관리소의 역량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는 취약계층 주민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광적, 덕정, 샘내 등 주거취약지역에 행복마을관리소를 설치하고 안전약자 보호, 생활환경 관리,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 제공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도시재생 특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충환 기자 ( ui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