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적분할 결정한 ‘화승R&A’ 분할 재상장 예비심사 통과
  • 기사등록 2020-12-05 03:51:32
기사수정

한국거래소는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인 코스피 상장사 화승알앤에이(013520)의 인적 분할 신설 예정법인 화승알앤에이(가칭)에 대한 주권 분할 재상장 예비심사를 승인했다고 4일 밝혔다.


▲ 인적분할 결정한 ‘화승R&A’ 분할 재상장 예비심사 통과


화승알앤에이는 산업용 고무 제품 및 자회사 관리 부문을 화승코퍼레이션(가칭)으로 변경 상장하고, 자동차 고무 제품 제조업 부문을 화승알앤에이(가칭)로 재상장할 예정이다.


한편, 화승알앤에이는 작년 말 기준 매출액 7천436억원, 당기순이익 191억원을 기록했으며, 지난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8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0.9% 감소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498억원으로 8.0% 감소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영업활동 제한이 최고조에 달했던 직전 분기 대비로는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앞서 화승알앤에이는 지난 9월 사업과 투자를 병행하는 존속법인 ‘화승코퍼레이션’과 기존 사업에 집중하는 신설법인 ‘화승알앤에이’로 나누는 인적분할을 결정했다. 화승코퍼레이션은 투자 및 비자동차 부문의 전반적인 사항을 맡고 화승알앤에이는 자동차 부품 사업에 집중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영업 환경에 빠르게 대처한다는 각오다.


화승알앤에이는 “인적분할을 통해 사업 구조를 혁신함으로써 투자와 운영, 자동차와 비자동차를 분리해 사업 경쟁력을 도모하고 글로벌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화승코퍼레이션을 중심으로 내부 자원을 균형 있게 배분하고 신성장 동력을 발굴해 효과적인 투자 판단을 내림으로써 지속 성장 가능한 기업이 될 것”이라며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9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