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스포츠
  • 기자명 박종혁 기자

제38회 대통령기 전국사이클대회, 전남 나주벨로드롬서 순항 개최중

  • 입력 2021.04.21 05:09
  • 댓글 0

- 2021년 사이클 트랙 첫 대회로 국가대표 및 국가대표 후보선수 선발점수 부여대회

경기장면./사진=대한자전거연맹

대한자전거연맹에서 주최, 주관하고 나주시에서 후원하는 제38회 대통령기 전국사이클대회가 지난 17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전남 나주벨로드롬에서 개최중이다.

지난해에는 초기 코로나19의 확산 여파로 대회가 개최되지 못했지만, 올해에는 선수들의 진학과 진로를 위한 대회참가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코로나19 방역의 어려움 속에서도 철저한 준비 속에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본 대회는 선수와 관계자 전원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아 음성확인서를 제출한 자에 한해서 참가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세심한 출입구 관리와 경기장 방역 등 철저하게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대회준비를 하였다.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기록경기로만 구성된 대회 17일 첫날에는 여자 중등부 1Lap 2개, 남자 중등부 1Lap에서 1개, 여자 일반부 독주경기에서 1개, 남자 일반부 독주경기에서 2개, 남자 중등부 2km 개인추발에서 1개 총 7개의 대회신기록을 기록하며 오랜시간 훈련으로 쌓은 기량을 폭발시키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기록경기와 순위경기로 구성된 대회 18일 둘째날에도 3개의 대회신기록을 기록하며 중등부의 모든 경기를 마쳤다, 대회 셋째날인 19일엔 남녀 고등부 옴니엄경기 위주로 경기가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시상식은 실시하지 않았으나 중등부 종합시상 결과로 남자 중등부는 금성중학교, 여자 중등부는 전남체육중학교가 종합우승을 차지하며 개최지의 위용을 뽐냈다.

그밖에 남자 중등부 최우수선수로는 금성중학교의 이민우 선수가 금2, 은1개를 획득하여 수상하였고, 여자 중등부는 계산여자중학교의 박예빈 선수가 금2개를 획득하며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무관중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대한자전거연맹 홈페이지에 공지된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중계되고 있어 관심있는 모든 분들이 시청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