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포스터 제공 골든디스크사무국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포스터 제공 골든디스크사무국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가 부문별 후보를 공개했다.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가 8일 오전 10시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디지털 음원 본상·음반 본상·신인상 등 주요 부문 후보를 소개했다. 

 

후보는 2020년 11월부터 2021년 11월 중순까지 발매된 음원과 음반을 대상으로 심사, 정량 평가로 뽑았다. 지난 35회 때 집계 마감 기간에 맞물려 평가에서 배제된 음원 및 음반은 이번 심사 대상에 포함됐다. 

 

디지털음원 부문에는 (여자)아이들·AKMU·ASH ISLAND·경서예지, 전건호·다비치·레드벨벳·로제·방탄소년단·벤·브레이브걸스·빅마마·샤이니·소정·송이한·스테이씨·아이유·에스파·오마이걸·이무진·이예준·임영웅·있지·전소미·정동하·조이·태연·트와이스·허각·헤이즈·현아가 후보에 올랐다.

 

음반 부문은 (여자)아이들·2PM·ENHYPEN·NCT·NCT 127·NCT DREAM·갓세븐·골든차일드·김호중·뉴이스트·더보이즈·디오·몬스타엑스·방탄소년단·세븐틴·슈퍼주니어·스트레이 키즈·아스트로·아이유·에스파·에이티즈·원어스·유노윤호·이달의소녀·있지·크래비티·키·투모로우바이투게더·트와이스·펜타곤까지 총 30팀(명)이다.

 

생애 단 한 번 뿐인 신인상 후보는 음원 이용량과 음반 판매량을 합산해 뽑았다. 권은비·미래소년·스테이씨·에스파·오메가엑스·이찬원·이펙스·조유리·퍼플키스가 신인상 후보다.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는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2022년 1월 8일 개최된다. 아티스트와 관객, 스태프 등 모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관객 초청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JTBC·JTBC2·JTBC4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