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09 (토)

  • 맑음동두천 10.7℃
  • 구름조금강릉 13.0℃
  • 구름조금서울 13.1℃
  • 구름많음대전 10.8℃
  • 맑음대구 9.8℃
  • 맑음울산 12.3℃
  • 구름많음광주 14.3℃
  • 맑음부산 15.3℃
  • 구름많음고창 11.9℃
  • 맑음제주 15.4℃
  • 맑음강화 11.7℃
  • 구름많음보은 6.9℃
  • 구름조금금산 7.3℃
  • 구름많음강진군 12.2℃
  • 맑음경주시 7.0℃
  • 맑음거제 12.5℃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괴산군, 올해 고추농사, 고추달력으로 손쉽게 하세요~외 (3월5일 종합)

▣ 이차영 괴산군수 일정(3월 8일 월요일)

- 오전 8시30분 군수집무실에서 주간업무보고(PC영상회의) 주재

 

보도자료:

1. 괴산군, 코로나19 피해자 등 지방세외수입 지원

2. 올해 고추농사, 고추달력으로 손쉽게 하세요~<사진제공>

3. 괴산군 청안면새마을협의회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 기탁

4. 괴산군농업인단체협의회, 김종화 회장 연임

5. 사리면 우리마을 칭찬 주인공 소개, 칭찬릴레이 시작

 

 

▣ 괴산군, 코로나19 피해자 등 지방세외수입 지원

 

충북 괴산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을 위해 지방세외수입 지원방안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지원내용은 과태료·부과금 등 지방세외수입의 부과·징수와 관련된 개별법령 규정에 따른 납부기한 연장, 분할납부, 징수유예 등이다.

 

또한, 지방세외수입금 체납자의 경우 재산압류 및 압류재산의 매각을 1년 내의 범위에서 유예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 확진자 및 격리자와 확진자 방문에 따른 휴업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의료, 여행, 공연, 유통, 숙박, 음식업체 등 직·간접 피해자 등이다.

 

군은 우선 코로나19 피해 군민의 신청을 받아 지방세외수입 지원을 적극 시행할 계획이며, 지방행정제재부과금법 및 개별법령에 따라 적용대상이 되는 피해군민에 대해서도 필요시 직권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피해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해 각 세외수입을 부과한 부서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괴산군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행정적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괴산군 재무과 징수팀 043-830-3343)

 

▣ 올해 고추농사, 고추달력으로 손쉽게 하세요~

-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맞춤형 고추재배 달력 제작 배부

 

충북 괴산군은 고추 재배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재배시기에 알맞은 영농준비를 할 수 있도록 고추 재배 달력을 제작해 농가에 배부했다고 5일 밝혔다.

 

고추 재배는 최근 가뭄, 장마 등의 이상기상과 바이러스, 탄저병, 담배나방 등 다양한 병해충으로 재배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바쁜 영농활동으로 병해충 방제 등 시기별 농작업 일정을 놓치는 경우가 많아 고품질 고추 생산에 문제가 있었다.

 

이에 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 등의 자료를 토대로 괴산군 지역 실정에 맞춰 농작업 일정을 월별로 정리한 고추 재배 달력 1000부를 제작해 농가에 배부했다.

 

고추 재배 달력에는 농가에서 시기별로 놓칠 수 있는 △병해충방제 △토양 및 양분관리 △생육관리 등 농작업 일정과 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쉽게 소개돼 있다.

 

또한, 농업인이 보기 쉽고 활용하기 편하게 편집돼 있어 기존 농업인뿐만 아니라 귀농인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3월은 고추 묘를 키우는 중요한 기간으로 군에서는 농가 중점 기술지도로 좋은 묘가 생산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달력 배부를 통해 그 효과를 배가 시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고추 재배 달력은 충북에서 최초로 지역 맞춤형으로 제작해 우리군 고추재배 농가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농가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달력이 필요한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830-2763)를 방문하면 수령이 가능하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연구보급과 과수채소특작팀 043-830-2763)

 

 

▣ 괴산군 청안면새마을협의회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 기탁

 

괴산군 청안면새마을협의회(회장 정상덕, 이진원)는 5일 청안면사무소를 방문해 코로나19로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정상덕 남자새마을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모든 국민이 힘들지만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해 회원들이 작은 정성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청안면 취약계층을 위해 새마을협의회에서 열심히 협조 하겠다”고 전했다.

 

이진원 여자새마을협의회장은 “이번 성금은 회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은 성금으로 꼭 필요한 분들에게 쓰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상만 청안면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새마을협의회 회원 분들의 따뜻한 기부에 감사를 드린다”며 “청안면도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더 열심히 살피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청안면새마을협의회는 매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등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자료제공 : 괴산군 청안면 맞춤형복지팀 043-830-2577)

 

 

▣ 괴산군농업인단체협의회, 김종화 회장 연임

 

제12대 괴산군농업인단체협의회 회장에 김종화(52) 회장이 연임됐다.

 

괴산군농업인단체협의회는 지난 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회원 27명 참석한 가운데 연말・연시 총회를 열고 임원을 선출했다.

 

김 회장은 한국농업경영인괴산군연합회장, 괴산4-H본부 회장, 사리면 푸른들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 등을 역임하며 괴산군 농업・농촌 발전과 농업인단체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현재 김 회장은 현재 제5기 괴산축제위원회 위원장, 괴산군쌀전업농 회장직을 맡고 있다.

 

새 임원에는 수석부회장 지태권, 부회장 권오덕, 원종분, 신우숙, 김수응, 권구영, 김성규, 감사 황영호, 노재운이 선출돼 앞으로 2년간 괴산군농업인단체협의회를 이끌게 됐다.

 

김 회장은 “다시 한 번 중책을 맡겨주신 협의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괴산군 농업인의 소득・복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시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육성팀 043-830-2731)

 

 

▣ 사리면 우리마을 칭찬 주인공 소개, 칭찬릴레이 시작

- 올해 첫 주인공은 문화마을 사리교회 이기녕 목사

 

충북 괴산군 사리면은 ‘건강한 사회 만들기’의 일환으로 ‘칭찬릴레이’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면에 따르면 ‘칭찬릴레이’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과 같이 칭찬의 생활화를 통해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사리면 리우협의회 이상운 리우회장은 5일 올해 첫 칭찬의 주인공으로 사리교회 이기녕 목사를 추천했다.

 

이기녕 목사는 종교시설에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 50만원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하고, 사리면 주민자치위원회 북카페 조성을 위한 모금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이상운 리우회장은 “이기녕 목사님은 목회자의 길을 걸으면서 평소 주변의 이웃들과 아이들을 보살피면서 봉사를 생활화해 오셨다”면서 “자발적 나눔을 전개하면서 사리면 발전에 크게 기여하신 분이시기에 첫 번째 칭찬릴레이 주인공으로 지목하게 됐다”고 말했다.

 

사리면은 ‘칭찬릴레이’가 상대방에 대한 험담이나 비방 등 반목과 갈등 요소를 없애고 배려와 포용이 넘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칭찬릴레이’는 사리면 27개 마을별로 돌아가면서 칭찬주인공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연중 이어진다.

 

우익원 사리면장은 “더불어 사는 행복한 괴산 만들기 비전을 갖고 모든 사리면민이 칭찬받는 그날까지 면민과 함께 소통하는 공감행정 구현에 노력을 하겠다”며 “이를 위해 진행하는 ‘칭찬릴레이’에 각급 기관, 단체,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사리면 총무팀 043-830-2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