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슬기로운 홍성생활 개정판 선보여

2022년 슬길로운 홍성생활 개정판
2022년 슬길로운 홍성생활 개정판

[충청뉴스라인 홍재덕 기자] 홍성군은 생애주기별 인구정책과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안내책자 '슬기로운 홍성생활' 개정판을 제작·배포한다. 

“행복에 혜택을 더하다”라는 부제의 “슬기로운 홍성생활”은 △전입지원 △임신·출산 △보육·교육 △다자녀 △다문화 △청년 △귀농귀촌 등 7개 분야별 혜택을 맞춤형으로 안내하며, 금주까지 민원지적과 및 보건소,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를 완료한다.

특히 이번 책자는 분야별 사업 모음에서 나아가 생애주기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정렬해 수요자 인식 편의성을 높인 맞춤형 책자로 업그레이드 했으며, 다양한 사업들의 대상·지원내용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함께 수록된 문의처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전입지원(수도권 이전기업 직원 이주지원비, 군민 안전보험) △임신·출산 지원(첫만남이용권, 공공산후조리원) △보육·교육(영아수당, 고교신입생 입학지원금) △청년(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 △귀농귀촌(귀농귀촌 종합지원센터) 등 신규사업과 관련분야 사업을 추가로 수록해 책자 한 권으로 폭넓은 인구지원사업을 확인할 수 있다.

군은 방문객이 많은 군청 민원지적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소 등에 책자를 우선 비치해 홍성군민은 물론 전입을 고려하는 예비 군민들에게 인구정책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며, 홍성군청 홈페이지(군정소식-인구정책)에 자료를 게시해 필요한 혜택을 놓치는 군민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이선용 기획감사담당관은 "군민이 행복한 홍성군이 되기 위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인구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군민들이 안내책자를 활용해 시기별로 필요한 혜택을 놓치지 않고 모두 받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