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자연적 주거환경에 최신식 시스템을 더하다
친자연적 주거환경에 최신식 시스템을 더하다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0.12.0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형 단독주택단지 '라포르테 세종' 분양
건영, 행복도시 6-4생활권 B1블록에 127세대 선보여
지하 1층~지상 최고 3층 규모 … 도심속 전원생활 실현
전 세대 주차장 지하화 · 5개 주민쉼터 공용 테라스 제공
500만 화소 CCTV·통합 경비시스템도 눈여겨볼 만

 

50년 전통의 종합건설회사 건영이 세종특별자치시 행정중심복합도시 6-4생활권 B1블록에 블록형 단독주택 `라포르테 세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포르테 세종'은 지하 1층~지상 최고 3층 블록형 단독주택 총 127세대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테라스형 54세대(△T1타입 18세대 △T2타입 18세대 △T3타입 18세대), 단독형 73세대로 구성됐다.
사업지는 오송 KTX역에서 행복도시로 진입하는 주요 관문에 있는 6-4생활권에 자리 잡고 있으며 사업지 전면 원수산 조망과 등산로 이용이 가능한 입지로 풍부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 근린공원과 원사천이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교통 및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사업지의 남서측에는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가 모여 있는 복합화 캠퍼스가 들어선다. 해당 복합 캠퍼스는 유현준 건축가가 MA로 참여한 세종시 최초의 저층형 교육단지다.
남측으로는 근린생활시설이 있어 모두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교통편으로는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한누리대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BRT 정류장이 생활권 내 입지해 주변 중심지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내부순환도로와 외곽순환도로(2021년 예정)를 이용해 타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라포르테 세종'은 자연환경과 어우러지고 지형에 순응하는 설계로 자연지형을 보존하면서 원수산 조망을 최대한 확보해 독창적이고 친자연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모든 세대가 테라스공간과 정원을 보유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도심 속 전원을 누리며 단독주택에서의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고자 하는 신 주거 트렌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했다.
커뮤니티시설도 돋보인다. 이 단지는 총 세 군데의 커뮤니티 시설을 설계해 피트니스, 도서관, 주민카페, 키즈스테이션, 맘스라운지, 파티룸 등은 물론 주민 참여가 가능한 장독대커뮤니티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내부에는 워터테라스, 트리테라스, 루프테라스, 힐테라스, 가든테라스 등의 5개 주민쉼터 공간이 공용테라스로 제공되며 산책로와 연계해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단지 내 외부로 최신식 시스템도 선보인다. 연속 단열재 설계로 결로를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절수기 일체형 씽크수전과 에너지 소비효율 기기를 사용하여 관리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외부적으로는 총 3단계의 공기정화를 통해 청정 주거를 조성하는 한편 샙테드(CPTED)를 적용한 500만 화소 CCTV, 센서감지 자동 조도조절 보안등, LED조명, 통합경비 시스템 등이 설치되어 입주민들에게 쾌적하면서도 안전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자들이 가장 눈여겨볼 특징 중 하나는 기존의 단독주택 단지나 블록형 단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 없는 지상공간'이다.
전 세대 주차장을 지하화하여 상부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한편 아이들이 공용공간에서도 맘 놓고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차량동선과 보행자 동선을 별도로 설계했으며 단지를 녹지 광장으로 조성해 단지 내 어떠한 공간에서도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가구당 약 2대의 주차대수를 확보했으며 지하주차장에 택배보관함을 설치해 택배차량과 같은 방문차량은 지하로 운행되도록 동선을 분리했다. 지하주차장이지만 자연 채광 설계까지 더해져 쾌적한 환경의 주차장도 선보인다.
한편 `라포르테 세종' 홍보관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64-1번지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