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오후4시, 동부창고 36동 빛내림홀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류정아 선임연구위원 발제로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지원과
도시브랜딩’ 전략 모색

충북·세종=청주일보박창서 기자 = 매월 마지막 수요일마다 개최해온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매마수 문화포럼이 돌아왔다.

청주문화재단이 오는 28일 오후 4시 동부창고 36동 빛내림홀에서 4번째 포럼을 개최한다.

【충북·세종=청주일보】 류정아 선임연구위원
【충북·세종=청주일보】 류정아 선임연구위원

 

지난 8월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연기했던 4차 포럼의 주제는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지원과 도시브랜딩으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류정아 선임연구위원이 발제를 맡는다.

류 선임연구위원은 대통령비서실 관광진흥비서관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기획조정실장을 역임한 바 있다.

오랜 시간 지역 문화에 대한 연구를 맡아온 류 선임연구위원은 이번 포럼에서 문화제조창C와 김수현드라마아트홀 등 문화산업 콘텐츠가 대거 생성되고 있는 청주가 앞으로 어떻게 도시브랜딩을 기획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제언할 예정이다.

청주문화재단 박상언 사무총장은 청주는 이미 우수한 예술인과 문화 집적 시설 등 문화자원이 충분히 갖춰진 상태라며 이를 어떻게 활용하고 발전시켜 도시브랜딩을 할 것인지에 대한 청주의 고민을 포럼에서 함께 나누고 싶다고 초대의 말을 전했다.

문화정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터넷 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또는 포럼 당일 현장 접수 모두 가능하다.

이번 포럼 역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발열체크 및 마스크착용, 자리 띄어 앉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