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세종=청주일보박창서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아동성폭력 없는 안전한 제천시 만들기 위해 아동성폭력 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제천시와 제천 성폭력상담소가 진행하는 공모전으로 관내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포스터 그림 공모전이다.

 

【충북·세종=청주일보】 2019년도 아동성폭력 예방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사진=제천시 제공’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2019년도 아동성폭력 예방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사진=제천시 제공’ 박창서 기자

 

공모전에서 당선된 출품작은 제천시 관내 초등학교와 문화의 거리 등 곳곳에서 전시되며 제천 성폭력상담소에서 만드는 2021년도 달력의 이미지 로 사용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제천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이고, 접수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제천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신청서와 작품을 제천 성폭력상담소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50개 작품을 선정해 문화상품권 1만원과 표창장을 수여한다.

그 중 15개 작품은 제천시장 등 5개 기관 표창장으로 수여하며, 35개 작품은 제천 성폭력상담소 입상으로 수여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참가 아동은 자신이 생각하고 바라는 성폭력 없는 밝고 희망찬 미래를 꿈꾸며 자신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동의 눈으로 그려낸 포스터를 보는 어른들에게는 아동성폭력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북돋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