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코오롱플라스틱㈜는 19일 잠정실적공시를 통해 2019년 연간(IFRS 연결기준) 매출 3302억 원, 영업이익 103억 원, 당기순이익 54억 원의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8%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6.8%, 56.1% 감소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지난해 POM 설비증설 이후 판매다각화로 매출은 증가했으나, 미중 무역마찰로 중국 내 수요가 둔화됐고 사업확장을 위한 마케팅 비용과 정기보수 등 일회성 비용이 발생해 수익성이 낮아졌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유럽과 미주지역에서 판매가 늘어나면서 영업환경이 개선돼 지난해를 기점으로 수익성이 점차 회복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원료가격 약세가 판매가에 반영되면서 수익성이 낮아졌고, 재고자산 처분손실과 같은 일회성 비용으로 소폭의 적자를 기록했다. 4분기 당기순이익은 영업 외 부분에서 환차손규모가 축소되고 합작사인 코오롱바스프이노폼의 실적이 개선돼 지분법이익반영으로 전분기 대비 개선됐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주요 수요처인 자동차산업이 양적 성장의 한계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생산 차질 등으로 부진을 겪고 있으나, 글로벌 자동차사들이 전기차 등 차세대 자동차 수요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는 만큼 새로운 고부가시장으로 진입하기 위한 신규 고객사 발굴과 연구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오롱플라스틱은 2019년 배당성향 46%, 시가배당률 1.6% 수준으로 한 주당 70원의 현금 배당을 실시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