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소속 광주SW교육지원센터가 오는 12월 23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교육용 ‘AI·SW 교구 대여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1일 광주SW교육지원센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AI·SW 교구 대여를 통한 학생참여중심 수업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컴퓨팅 및 창의융합적 사고력 신장을 위해 마련됐다.

 

광주SW교육지원센터는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인공지능 체험 교육, 프로그래밍 언어 교육, AI·SW 교육 관련 언플러그드 활동 등이 가능한 AI·SW 교구 30종을 확보했다. 이 중에는 학교에서 구비하기 어려운 고가의 교구나 대형 교구도 포함돼 있다.

 

희망 학교는 광주SW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교구 대여 2주 전 신청해야 하고, 대여 희망일에 센터를 방문해 교구를 수령하면 되다. 대여 기간은 교구 대여일로부터 최대 한 달까지 가능하다.

 

‘AI·SW 교구 대여 사업‘은 학교 현장의 교구 구입 예산 절감 효과가 있으며, 학생들이 수업 활동, 동아리 활동, 각종 행사 시 다양한 AI·SW 교구를 활용할 수 있어 인공지능과 SW교육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강영 원장은 “많은 학교가 AI‧SW 교구를 대여해 관련 교과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구 대여 사업을 통해 학생 참여 중심의 인공지능 수업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73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SW교육지원센터, 인공지능 교육용 ‘AI·SW 교구 대여 사업‘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