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임직원 걷기로 나눔 실천
포스코에너지, 임직원 걷기로 나눔 실천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2.11.2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ith Walk’ 프로그램 통해 기부금 6,752만원 마련
포스코에너지가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인천서부지부를 찾아 ‘With Walk’ 임직원 걷기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기부금 6,752만원을 전달했다.
포스코에너지가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인천서부지부를 찾아 ‘With Walk’ 임직원 걷기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기부금 6,752만원을 전달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포스코에너지가 임직원 걷기 프로그램인 ‘With Walk’를 통해 적립한 6,752만원을 기부했다.

포스코에너지(사장 정기섭)는 11월 29일 인천시 서구 소재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인천서부지부를 방문해 기부금을 전단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전혁 포스코에너지 부사장, 김경환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장, 홍선교 굿네이버스 서인천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를 통해 포스코에너지 사업장이 있는 인천·광양을 포함해 전주 지역 내 자립준비 청년 45명의 장학금과 후원물품 마련에 쓰일 예정이다. 자립준비 청년은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 종료로 인해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청소년을 말한다.

포스코에너지는 매년 ‘With Walk’ 임직원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매월 임직원들이 목표한 걸음 수만큼 달성하면 이를 기부금으로 환산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걷기에 참여한 누적 임직원 수는 1,460명으로 이들이 1년 동안 걸은 누적 걸음수는 약 1억5,700만보에 달한다. 포스코에너지는 임직원들의 걸음수에 비례해 3,376만원을 모금하고 회사도 매칭그랜트를 통해 동일한 금액을 보태 총 6,752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이전혁 포스코에너지 부사장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이 자립을 준비하며 사회에 첫 발걸음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포스코에너지는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