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 가족봉사대 결연식··· 꿈을 향한 행복한 동행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 가족봉사대 결연식··· 꿈을 향한 행복한 동행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3.03.2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연아동 학용품 전달 및 결연가족 만남 등 진행
한수원 월성본부는 3월 25일 경주 새각단농원 행복두레에서 제17기 월성가족봉사대와 장애아동 보육시설인 아이꿈터어린이집 가족들과 결연식을 시행했다.
한수원 월성본부는 3월 25일 경주 새각단농원 행복두레에서 제17기 월성가족봉사대와 장애아동 보육시설인 아이꿈터어린이집 가족들과 결연식을 시행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3월 25일 경주 새각단농원 행복두레에서 제17기 월성가족봉사대와 장애아동 보육시설인 아이꿈터어린이집 가족들과 결연식을 시행했다.

월성가족봉사대는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2007년에 시작해 올해 17기 봉사대가 결성됐으며, 월성원자력본부 직원과 배우자, 자녀 등 현재 6가족 23명이 참여해 활동하고 있다. 

장애·비장애 아동들과 가족들은 함께 매월 문화체험, 야외활동, 교육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며 문화 소외를 경험하는 장애아동들의 경험의 폭을 넓히고, 장애인식 개선기회를 갖는다.

이날 결연식은 신경진 아이꿈터어린이집 원장이 가족봉사대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것을 시작으로 결연아동 학용품 전달, 가족봉사대의 행사모음 영상 시연, 연간일정 소개, 결연가족의 만남 순으로 진행됐다.

감사패는 가족봉사대 활동 5년 및 봉사마일리지 5,000점 이상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봉사자에게 수여됐으며, 박석술 월성원자력본부 2발전소 화학기술부 주임 가족과 이주성 3발 엔지니어링부 과장 가족이 수상했다.

신경진 아이꿈터어린이집 원장은 “월성원자력본부와 가족봉사대의 지속적인 지원과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에 항상 고맙게 생각하며, 장애아동들에게 큰 희망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한성 월성원자력본부장은 “17년째 이어져 온 가족봉사대의 장애아동과의 결연활동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월성본부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성원자력본부는 가족봉사대 결연활동 뿐만 아니라 주변지역 저소득가정 밑반찬 배달, 월성멘토즈 봉사활동, 무료급식소 봉사활동 등 직원 참여형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