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전,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는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 대한노인회 핵심지도자 교육’에 참석해 충남 어르신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어르신이 행복한 충남’을 위한 공약을 소개했다.

양승조 후보는 “어르신의 노력과 헌신으로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었다.”며, “14년의 의정활동과 지난 4년 도정을 이끌면서 늘 어르신을 먼저 생각하고, 잘 모시려 노력했다.”고 밝혔다.

실제 양승조 후보는 의정활동 간 의시·틀니 건강보험 적용 등 어르신을 위한 법안을 냈고, 민선7기에는 전국 최초 어르신 놀이터 설치, 75세 이상 어르신 버스비 무료, 경로당 화장실 안전시설 설치 등에 앞장섰다.

이날 행사에는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전대규 연합회장과 시군지회장 등 약 50여명의 경로당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편, 양승조 후보는 민선 8기 어르신 8대 공약으로 ▲ 어르신 70세 이상 버스비 무료 ▲ 충남 어르신 공동주택 건립 ▲ 경로당 회장 및 노인회장 수당 지원 ▲ 걷쥬’앱을 활용한 운동 마일리지 확대 ▲ 80세 이상 ‘치매 충남도 책임제’ 도입 ▲ 충남 건강도우미 ‘홈닥터제’ 구축 ▲ 어르신 놀이터 확대 파크골프장 도내 15개소 건립을 약속했다.

양승조 후보는 “민선 7기 성과와 함께 민선 8기 공약을 충실히 이행해 어르신이 행복한 충남을 계속해서 만들어 가겠다.”며, “누가 더 충남의 어르신을 잘 모실 수 있는 후보인지 판단해 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