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핀크, `대출비교 서비스`에 하나은행 추가…"연내 20개로 확대"

홍지인 기자

helena@

기사입력 : 2020-08-04 16:57 최종수정 : 2020-08-04 18:40

은행권 4곳과 저축은행 7곳 등 총 11곳 제휴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사진 = 핀크

사진 = 핀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홍지인 기자] 핀크가 `대출 비교 서비스`에 하나은행을 추가해 1금융권 대출 상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핀크는 연내 20개 금융기관까지 제휴를 확장해 고객 서비스 폭을 넓힐 예정이다.

하나은행이 추가됨에 따라 현재 핀크는 △하나은행 △BNK경남은행 △한국씨티은행 △광주은행 △JT친애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KB저축은행 등 1금융권 은행 4곳과 저축은행 7곳으로 총 11곳의 금융기관과 제휴를 맺고 있다.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는 개인 신용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대출 상품을 중개해주는 서비스다.

핀크 앱에서 개인에게 맞는 다양한 대출 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간단하게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여기에 현재 준비 중인 마이데이터 사업을 이용한 정교한 금융 데이터 분석으로 1대1 맞춤 서비스 편익을 극대화한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1금융권인 하나은행의 합류로 다양한 고객들의 신용등급과 상품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라며 “연내 20개까지 제휴 금융기관을 확대함과 동시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고도화해 초개인화 대출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핀크의 대출 비교 서비스는 새로운 신용평가 지표인 `T스코어` 도 활용한다.

핀크의 T스코어는 휴대폰 이용정보를 통신점수로 산출 후 신용점수와 합산하는 방식으로 신용등급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금융 이력 부족자를 포용하는 신용평가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