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한화건설, 대규모 복합개발사업 가속…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건설공사 본계약 체결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1-12-01 10:09

1단계 건설공사 사업비 1조 8천억원 자금조달 완료로 사업 박차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화건설 최광호 부회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인스파이어 모기업인 MGE의 해외사업 총괄 바비 소퍼 대표(왼쪽에서 다섯번째) 등 양측 관계자들이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단계 건설공사의 본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한화건설

한화건설 최광호 부회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인스파이어 모기업인 MGE의 해외사업 총괄 바비 소퍼 대표(왼쪽에서 다섯번째) 등 양측 관계자들이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단계 건설공사의 본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한화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한화건설이 2023년 개장을 목표로 영종도에 동북아 최대 규모 복합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은 11월 30일 서울 중구 더프라자호텔에서 (주)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와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국내 최대 규모로 들어설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단계 건설공사의 본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계약식에는 한화건설 최광호 부회장과 박경원 재무실장, 윤용상 건축사업본부장, MGE(인스파이어 모기업) 인터네셔널 바비 소퍼 대표, 인스파이어 앤드류 빌라니 대표, 켈리 설리번 부사장 등이 참석해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한화건설은 앞서 2019년 사전계약을 통해 1단계 공사를 착공한 바 있으며 올해 11월 중순 인스파이어가 약 1조 8천억원의 자금조달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면서 이번 본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한화건설은 그간의 금융조달 이슈가 해결되면서 이후 사업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단계 건설공사 조감도 / 사진제공=한화건설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단계 건설공사 조감도 / 사진제공=한화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인스파이어 복합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인천공항 제2터미널 서편 제3국제업무지구 약 430만㎡ 부지에 4단계에 걸쳐 동북아시아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인천시에서 추진 중인 영종도 복합리조트 집적화 전략의 핵심사업으로 이번에 한화건설이 본계약을 체결한 1단계 공사의 사업비로만 약 1조 8천억원이 투입되며 오는 2023년 개장할 예정이다.

1단계로 약 1000실 이상 규모의 5성급 호텔 3개 동과 1만 5,000석(국내 최대 규모)의 다목적 아레나(공연장), 컨벤션 시설, 실내 워터파크, 패밀리파크, 외국인 전용 카지노, 상업시설 등이 들어선다.

인스파이어의 모기업이자 미국 동부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운영 그룹인 MGE(Mohegan Gaming & Entertainment)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를 글로벌 수준의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북미지역에서 모히건 선 리조트를 비롯해 9개 복합리조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관광객 유치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계약식에 참석한 MGE의 해외사업 총괄 바비 소퍼 대표는 “이번 본계약 체결은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건설사업이 가속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화건설의 다양한 시공경험과 기술력을 통해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가 세계적인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화건설 최광호 부회장은 “복합개발사업 분야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동북아 최대 규모가 될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의 1단계 건설공사를 성공적으로 완성할 것”이라며 “인천지역 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국가 관광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