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과 '에픽세븐'이 각각 4주년과 에스파 업데이트로 역주행에 성공했다. 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25일 24위에서 29일 구글매출순위 10위로, 스마일게이트의 '에픽세븐'은 26일 구글 매출 56위에서 28일 20위로 급상승했다. 

블레이드 앤 소울 순위 변화 /모바일 인덱스
블레이드 앤 소울 순위 변화 /모바일 인덱스
'에픽세븐' 구글 매출 순위 20위로 역주행 /모바일인덱스
'에픽세븐' 구글 매출 순위 20위로 역주행 /모바일인덱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역주행 이유는 서비스 24일 4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를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 때문이다.

두 번째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는 원거리에서 화포를 이용해 넓은 지역에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여 다대다 전투에서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 또 적을 사방으로 흩어지게 하여 진형 파괴 효과를 발생시키는 무공 ‘동공지진’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신규 성물 장비 ‘령’과 이벤트 지역 ‘설각 구릉’도 추가했다. 모든 직업이 착용할 수 있는 ‘령’은 높은 방어력을 부여해 전투 중 생존 가능성을 높여준다. 또 ‘점핑 캐릭터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캐릭터를 홍문 2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서버 ‘결초보은’을 오픈했다.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26일 구글 매출 56위에서 28일 20위로 36계단을 껑충 뛰어 오른 '에픽세븐'의 역주행도 같은 잘 진행된 업데이트 때문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지오’를 업데이트하고 영웅 ‘헤이스트’, ‘폭격형 카논’, ‘암살자 시더’의 전용 장비를 추가했다.

신규 월광 영웅 ‘지오’는 5성 등급의 암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에픽세븐 세계관 속에서는 잃어버린 테라나드의 영광을 되찾으려는 어린 황제로 등장한다. 현재 진행중인 에피소드4의 보스 영웅이기도 하다. 외부로는 태사 ‘자하크’와 대무녀 ‘사룬’의 보호를 받는 유약한 황제로 알려져 있으나, 일각에서는 목적을 위해 본 모습을 숨기고 있다는 소문이 존재하는 미지의 인물로 등장한다.

신규 월광 영웅 '지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신규 월광 영웅 '지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또한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1월 5일까지 약 6주동안 '에픽세븐'에서 국내 최고의 K-POP 그룹 에스파와 함께하는 게임 내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기간동안 특별한 서브 스토리 ‘광야로 향하는 걸음’이 오픈 되며 에픽세븐의 신규 영웅으로 등장할 ae-에스파 멤버 ‘ae-카리나’, ‘ae-윈터’, ‘ae-지젤’, ‘ae-닝닝’도 업데이트 된다. 또한, 한정 굿즈와 아이템 등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에픽세븐의 영웅으로 변신한 ae-에스파 멤버들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먼저, 11월 24일에는 ‘ae-윈터’가 최초로 등장한다. ‘ae-윈터’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스토리 속에서 어떤 무기든 자유자재로 다루는 ‘아머멘터’ 캐릭터로 등장한다. 은신을 통해 생존력을 높이고 장기전에 강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3번째 스킬인 ‘Black out’은 적을 기절시키고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고정 피해량이 증가해 전투 중후반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12월 1일에 추가로 선보일 ‘ae-닝닝’은 ‘E.d. 해커’로서 강력한 해킹 스킬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