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청

[경기북부탑뉴스 박종국 기자] 고양시는 시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가 4년 연속 상승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민원인 4,951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이용한 전화 및 면접 방식의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종합만족도 9.17점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전년(9.11점) 대비 0.06점 상승한 수치다.

시는 △2018년 8.90점 △2019년 8.93점 △2020년 9.11점 △2021년 9.17점으로 4년 연속 고객만족도 평가 점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목은 업무처리 대응성 및 형평성(9.38점)이었으며, 뒤를 이어 민원처리 신속 및 정확성(9.28점), 민원안내 및 접근 용이성(9.17점), 민원처리 편리성(9.04점) 순으로 집계됐다.

시 관계자는 “꾸준한 만족도 상승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시민들과 소통하며 밀착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한 결과”며 “조사 과정에서 수렴된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앞으로도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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