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신축년을 맞아 매년 빠르게 변하는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고 있는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건강하고 지속가능성 가치를 담아 선물의 특별함을 높인 품목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2021년 설날 선물세트’ 행사를 1/18(월)부터 2/4(목)까지 진행한다.

 지속가능성에 희소가치로 특별함 높인 올가홀푸드 ‘2021년 설날 선물세트’ 행사
 지속가능성에 희소가치로 특별함 높인 올가홀푸드 ‘2021년 설날 선물세트’ 행사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성과 지속가능성 가치로 품격을 한층 높인 올가만의 차별화된 시그니처 프리미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과일 선물세트는 100% 저탄소 인증 과일로만 구성해 선물의 희소가치를 높였다. ‘유기농 사과⋅감천배 세트’는 국내 1% 미만으로 재배돼 희소가치가 크고 맛이 우수한 유기농 사과와 유기농 감천배를 엄선해 구성했다. 상품은 기존 플라스틱 과일 보호망 대신 한지를 사용하고, 선물상자에서도 잉크 사용량을 최소화해 제로 웨이스트 가치를 높여 100세트 한정 판매된다.

정육 상품 중에서는 국내 한우 중 0.1% 미만을 차지하는 제주 흑소로 구성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제주 흑우 선물세트’가 대표적이다. 제주 흑우를 청정 고산 지역의 넓은 초지에서 방목해 뛰어난 맛과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0℃ 미만의 빙온에서 21일간 숙성해 식감과 맛에서 한층 차별화한 ‘빙온숙성 한우 정품세트’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지리산 자락에서 참나무 원목을 이용해 전통방식으로 키운 ‘지리산 자연재배 백화고 명품세트’와 국내 참깨 생산량의 1%에 불과한 경북 봉화지역의 유기농 참깨로 짜낸 ‘유기농 참기름 선물세트’도 마련됐다.

또한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국제 인증을 부여받아 안전성이 입증된 ASC/MSC 인증 품목도 마련됐다. ‘ASC 인증 전복 선물세트’는 완도의 청정 해역에서 자연 다시마와 미역을 먹고 자라 아시아 최초 ASC 인증을 받은 완도 활전복으로 구성됐다.

노르웨이에서 지속가능한 어업 방식으로 키운 최상급(슈페리어) 생물 연어로 어획 후 24시간 이내 항공 직송되는 ‘ASC 인증 생연어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여기에 전통어법으로 수확해 신선함을 높인 멸치와 미역으로 구성된 ‘전통어법 수산물 세트’, 수확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의 이력을 등록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통영 이력 추적 멸치세트’ 등도 선보인다.

무항생제 한우만을 엄선한 ‘한우정성세트’와 GAP 인증을 받은 복숭아로 수확 후 48시간 내 신선하게 만든 ‘복숭아 병조림 선물세트’ 등 가성비를 고려하는 소비 트렌드도 지속되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치 있게 만나볼 수 있는 선물세트도 확대해 선보인다.

개인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는 가운데 올가에서 엄선한 건강기능식품 등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한정된 양으로만 수확되는 GAP 인증 인삼으로 정성껏 만든 ‘풀비타 귀인 홍삼정’,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효모 유래 비타민 미네랄과 유기농 과일 및 채소를 넣어 건강함을 높여 남녀노소 모두에게 선물하기 좋은 ‘풀비타 멀티비타민+칼슘 세트’과 ‘풀비타 멀티비타민+츄어블비타민C 세트’, 부드럽게 숙성한 흑마늘과 구기자를 추출한 ‘풀비타 기운찬 흑마늘’ 등 안전성은 물론 기능성이 검증된 원료로 엄격하게 만든 올가 풀비타 제품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올가는 이번 설 명절 역시 대면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판매를 확대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올가 온라인몰은 물론 ‘올가 쇼핑몰’ 모바일 앱, 매장 전화주문 등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올가 매장 주문 서비스’를 선택해 온라인 주문 후 가까운 매장으로부터 2시간 내 배송을 받을 수 있다.

택배업체가 운영되지 않는 명절 기간 동안 올가가 직접 당일 배송해 주는 ‘올가 안심 Fresh 배송 서비스’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29일(금) 오후 2시에는 롯데백화점 100Live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올가의 대표 설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2021년 설날 선물세트’ 행사 기간 동안 올가 직영점에서는 5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5%를 올가 모바일상품권으로, 롯데백화점 매장에서는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5%를 롯데백화점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직영점에서는 신규 고객 선물세트 첫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받을 수 있다.

올가 송상민 마케팅 담당은 “올해 설 명절도 비대면 트렌드가 지속되는 경향을 반영해 희소가치를 갖춘 프리미엄 상품부터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련할 수 있는 가성비 있는 선물세트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안심 쇼핑하며 소중한 사람들에게 올가의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신선 가치를 담은 선물로 따듯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