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투시도. (계룡건설)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투시도. (계룡건설)

계룡건설이 이달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선보이는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공급에 나설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A87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전용 74㎡∙84㎡ 중소형 면적으로 총 762가구가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74㎡A 176가구 △74㎡B 6가구 △84㎡A 282가구 △84㎡B 160가구 △84㎡C 56가구 △84㎡D 82가구로 구성되며, 올해 10월 입주다.

단지는 청약통장 유무, 소득수준, 당첨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최장 10년(2년마다 계약갱신)동안 거주 가능하다.

계약갱신 시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며, 취득세, 보유세 부담이 없다.

단지는 동탄 호수공원과 송동공원 바로 앞에 위치했다. 축구장 105개 면적인 75만여㎡ 규모의 호수공원을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도심공원인 송동공원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단지 앞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어 다양한 상업문화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백화점(예정),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 등 대형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한 진정한 도심 속 힐링라이프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는 바로 앞에 호연초를 품은 초품아 아파트로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며, 인근에 서연중·고, 동탄7고(예정)가 위치했다.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두산중공업, LG전자 등 대기업 산단과 동탄테크노밸리,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오산산업단지를 비롯한 산업단지들이 인근에 위치해 풍부한 직장인 수요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단지 가까이에 동탄대로, 동탄순환대로 등의 동탄2신도시의 주요 도로망이 있어 이를 통해 SRT 동탄역,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동탄역의 경우 서울 2호선 삼성역까지 약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한 수도권광역철도(GTX) A노선이 2023년경 개통될 예정이라 서울 강남권 접근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건설사업도 2022년 착공에 돌입할 것으로 알려져 광역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사이버모델하우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사전 홈페이지와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