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정부 3차 재난지원 미포함 청년층 지원
상태바
김해시, 정부 3차 재난지원 미포함 청년층 지원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1.2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해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해시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는 20일부터 2월 2일까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자리를 잃은 청년들을 돕기 위한 ‘김해형 청년희망지원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김해형 청년희망지원금은 정부 3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시간제, 아르바이트 등 단기 일자리에서 4주 이상 근무하고 경상남도 청년희망지원금 모집이 마감된 지난해 7월 1일 이후 실직한 김해시에 주소를 둔 만18세에서 39세 이하 청년 250명을 선정해 1인당 50만원씩 지원한다.

타 시도 소재지 사업장에서 근무하다 실직한 청년도 나이, 주민등록, 실직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비자발적 실직자 외에도 무급휴직 장기화로 인한 자발적 퇴사자, 근로계약기간 만료에 따른 실직자도 신청 가능하다.

대상자는 자격요건 심사를 거쳐 개별 통보하며 신청 인원이 모집 인원을 초과할 경우 심사기준에 따라 우선선정 대상자를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사업주와 신청자의 서명이 들어간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근로사실 증빙서류, 지원금을 지급받을 통장 사본을 구비해 김해시청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신청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청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