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과학실험실 관리지원단 학교 지원
상태바
경주교육지원청 과학실험실 관리지원단 학교 지원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3.05 0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실 안전도 경주 학교지원센터가 지켜드려요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 학교지원센터는 선생님들이 학기초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2021년 2월 23일(화), 3월 3일(수) 2회에 걸쳐 계림중학교 과학실험실 환경 정비 및 안전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 지원 사업은 과학실험실 환경 정비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학교를 대상으로 과학실험실 정리에 따른 담당교사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폐시약 처리 등 과학실험실 안전성 확보에 도움을 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

(사진제공:경주교육청)경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과학실현장지원
(사진제공:경주교육청)경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과학실현장지원

과학실험실 관리지원은 학교에서 경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 플랫폼을 통해 지원 일자를 신청하면 일정을 조율하여 학교로 통보하고 과학실험실 관리지원단이 학교로 직접 방문하여 과학실험실 정리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지난해 시범 운영 때부터 관내 초등학교 6개교, 중학교 4개교를 대상으로 과학실험실 관리 지원을 실시하였으며, 앞으로 매월 2개교 이상 신청을 받아 운영할 계획이다.

서정원 교육장은‘이번 과학실험실 관리지원을 통해 학교의 안전하고 쾌적한 과학교육 환경 조성과 함께 과학실 담당 교사의 업무를 경감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학교가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