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SW 인재 4차 산업혁명 일자리 주역으로 육성
상태바
경북도, SW 인재 4차 산업혁명 일자리 주역으로 육성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6.17 0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형 SW Open Bank 구축사업 참여자 모집
팀별 최대 9백만원 지원, 39세 미만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경북=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는 도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성장과 저변확대 및 기반조성을 위한 경북형 소프트웨어 오픈뱅크 구축사업 참여자(팀)를 6. 14일 ~ 27일 까지 모집한다.

경상북도 소프트웨어 산업을 살펴보면, 도 내에는 11개 대학에 소프트웨어 관련 학과가 있으며 대구 소재 대학까지 포함하면 전국의 10% 수준이나, 대구경북 소프트웨어 기업 수는 1,068개(전국 대비 4%)임을 고려할 때 경북의 소프트웨어 관련 인력 유출은 심각한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도)웹배너(경북형 SW Open Bank 구축사업)
(사진제공:경북도)웹배너(경북형 SW Open Bank 구축사업)

경북형 소프트웨어 오픈뱅크 구축사업은 위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고, 나아가 소프트웨어 개발이 필요한 중소기업의 성장을 유도하며, 소프트웨어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스타트업 등 창업공동구역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경북형 고용뉴딜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경북형 소프트웨어 오픈뱅크 구축사업은 총 3단계로서 전문인력 양성을 양성하는 1단계, 오픈뱅크 구축하여 소프트웨어(소스코드)를 탑재하는 2단계, 그리고 이렇게 구축된 네트워크와 소프트웨어 소스를 활용하여 창업을 지원하는 3단계로 이루어진다.

올해는 1단계 전문 인력양성 단계로서, 공모를 통하여 대학팀(교수-학생 팀) 및 일반팀(멘토-멘티 팀) 총 2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팀(또는 개인)은 최대 9백만원이 지원되고, 본인들이 희망하는 소프트웨어 분야의 전문 교육을 받으며,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하여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 홈페이지(http://www.gb.go.kr)의 알림 마당에 있는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북도청 일자리경제노동과(054-880-2642) 또는 경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053-819-81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