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같이, 다 함께”대각개교절 봉축행사 풍성
상태바
“다 같이, 다 함께”대각개교절 봉축행사 풍성
  • 박순용편집장
  • 승인 2023.03.29 12:56
  • 호수 12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구 각 교당별, 법·은혜·놀이잔치 마련 

 

서울교구는 원기 108년 대각개교절을 맞이하여 풍성한 봉축 행사를 마련한다.
올해는 ‘다같이, 다함께’라는 주제로 소태산 대종사의 대각과 원불교 열린 날, 교도의 공동생일을 경축하고 깨달음의 기쁨을 전하고  은혜를 나누기로 했다. 그리고 서울교화100년을 준비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아 진행된다. 
소태산 대종사는 서울 경성을 34세인 원기 9년(1924) 3월 30일 첫 상경 부터 53세인 원기 28년(1943) 3월 29일 마지막 상경까지 만 19년간 최소 100여회 이상 내왕했다.
소태산 대종사가 경성을 자주 내왕한 뜻을 되새겨보는 것은 과거를 뒤돌아 보는 회고적인 일만이 아니라 현재 서울교화의 당면 문제의 해법과 미래를 전망하는 중요한 일이다. 
서울교구는 서울의 모든  기관과  교당에서는 법잔치, 은혜잔치,  놀이잔치를 통해서 <다같이 다함께> 서울교화 100년을 준비하며 마음 공부와 적공 보은의 소중함을  회복하여 정신 문명을 꽃피우는 희망과 활기찬 서울교화가 회복되기를 기원한다. 

○ 법잔치
원기 108년 대각개교절 봉축 사업의 중점 사업으로는 법잔치로 대각개교절 특별기도가 각 교당 기관주관으로 4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정으로 모든 인류의 행복을 염원하고 상생의 세계, 평화의 세계, 하나의 세계를 이루기 위한 정성을 모은다.
 경축 기념식을 각 교당과 기관은 4월 28일 오전 10시 소태산 대종사의 대각과 원불교 개교, 교도의 공동생일을 경축하고 기념하는 의식을 하기로 했다.
또한 하루 15분 성적지 순례를 4월 1일부터 5월 5일까지 순례체크표를 체크하고 매주 한울안신문을 통해 퀴즈를 응모하면 선물도 증정한다.
그리고 오는 4월 23일 원불교 기본교리와 서울 교화 100년 역사를 주제로 한 어린이 법문 암송축제도 개최할 예정이다.
○ 은혜잔치
은혜잔치로는 대각개교절을 맞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함께 원불교 열린날의 기쁨을 나누고자 동행 쌀 나누기 행사를 4월에 진행한다.
또한 4월 20일에는 소태산기념관 1층에서 서울교구 봉공회와 각 교당 기관이 주관으로 하여 소외된 지역사회에 은혜의 김치나누기 행사도 진행하여 대각개교절의 기쁨을 나눈다.
○ 놀이잔치 
놀이잔치로는  서울교구 사무국과 교화기획위원회 홍보미디어분과는 동행 영상의 제작과 배부를 통해 대각개교절의 의미와 기쁨을 함께 즐기기로 하고 마지막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찾아가는 음악 장학생 공연을 비롯하여 봄소풍 서울 성적지 순례를 적극 추천하고 있다. 서울교구 청년회에선 은혜발견 챌린지를 주관하여 실행 할 예정이다
삼월의 봄날 소태산 대종사의 깨달음으로 원불교 열린날인 대각개교절 경축 행사는 원불교 교단을 비롯하여 각 교구별, 지구별, 교당별로 알찬 내용과 이벤트들로 4월 한달 내내 경축 행사와 잔치들로 풍성하다. 
 코로나로 위축되었던 지난해와는 달리 서울 교화 100년을 앞둔 올해 대각개교절의 풍성한 잔치들로 대각의 의미가 새삼 더 크게 느껴진다.

 

3 월 31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