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맑음속초17.4℃
  • 구름조금9.2℃
  • 맑음철원8.8℃
  • 구름많음동두천9.3℃
  • 구름많음파주8.8℃
  • 구름조금대관령8.0℃
  • 구름조금춘천9.9℃
  • 박무백령도10.0℃
  • 구름조금북강릉17.7℃
  • 맑음강릉18.9℃
  • 구름많음동해17.4℃
  • 박무서울11.7℃
  • 박무인천12.1℃
  • 구름많음원주11.6℃
  • 구름많음울릉도16.5℃
  • 박무수원10.6℃
  • 구름많음영월9.0℃
  • 구름조금충주10.3℃
  • 구름많음서산9.3℃
  • 구름많음울진14.0℃
  • 박무청주12.3℃
  • 박무대전11.3℃
  • 구름많음추풍령9.6℃
  • 박무안동9.6℃
  • 구름많음상주10.1℃
  • 흐림포항16.3℃
  • 구름많음군산10.3℃
  • 흐림대구13.0℃
  • 구름많음전주12.4℃
  • 흐림울산13.8℃
  • 흐림창원13.4℃
  • 흐림광주13.4℃
  • 흐림부산14.9℃
  • 흐림통영13.1℃
  • 흐림목포12.4℃
  • 흐림여수14.4℃
  • 구름많음흑산도11.8℃
  • 흐림완도13.0℃
  • 흐림고창8.8℃
  • 구름많음순천10.8℃
  • 안개홍성(예)9.0℃
  • 구름조금9.7℃
  • 흐림제주15.3℃
  • 흐림고산13.7℃
  • 흐림성산13.5℃
  • 흐림서귀포15.5℃
  • 흐림진주11.8℃
  • 구름많음강화10.0℃
  • 구름조금양평10.2℃
  • 구름조금이천10.1℃
  • 구름많음인제9.3℃
  • 구름많음홍천9.2℃
  • 구름많음태백8.1℃
  • 구름많음정선군7.4℃
  • 구름조금제천8.6℃
  • 구름많음보은8.8℃
  • 구름조금천안9.0℃
  • 구름조금보령11.1℃
  • 구름많음부여10.3℃
  • 구름많음금산9.4℃
  • 구름조금11.2℃
  • 구름많음부안10.5℃
  • 흐림임실10.4℃
  • 흐림정읍9.8℃
  • 흐림남원11.7℃
  • 흐림장수9.5℃
  • 흐림고창군10.5℃
  • 흐림영광군9.8℃
  • 흐림김해시13.9℃
  • 흐림순창군11.3℃
  • 흐림북창원14.5℃
  • 흐림양산시14.1℃
  • 흐림보성군12.3℃
  • 흐림강진군12.3℃
  • 흐림장흥11.4℃
  • 흐림해남11.3℃
  • 흐림고흥12.3℃
  • 흐림의령군11.3℃
  • 흐림함양군11.0℃
  • 흐림광양시13.9℃
  • 흐림진도군11.1℃
  • 구름많음봉화7.6℃
  • 구름많음영주9.0℃
  • 구름많음문경9.8℃
  • 흐림청송군7.7℃
  • 흐림영덕14.3℃
  • 흐림의성8.7℃
  • 구름많음구미12.2℃
  • 흐림영천10.3℃
  • 흐림경주시12.0℃
  • 흐림거창10.6℃
  • 흐림합천11.6℃
  • 흐림밀양13.1℃
  • 흐림산청11.7℃
  • 흐림거제12.7℃
  • 흐림남해13.9℃
  • 흐림13.1℃
아시아 대표 콘텐츠마켓-‘2022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개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대표 콘텐츠마켓-‘2022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개막!

-3년 만에 전면 대면 개최하는 ACFM 2022 K-콘텐츠 & 아시아 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기대감으로 역대 참가 규모 경신!

부산국제영화제의 산업행사이자 아시아 대표 콘텐츠 마켓인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sian Contents & Film Market, 이하 ACFM)이 오는 108() 개막하며 콘텐츠 산업 비즈니스의 포문을 연다.

 

108()부터 4일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ACFM 20223년 만에 정상 개최를 앞두며 국내외 산업 관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48개국 1,059개 업체, 2,185명의 산업관계자가 이미 참가 등록한 이번 ACFM 20222006년 첫 개최 이래 역대 최고의 참가 규모를 자랑한다. 오프라인 참가자 수만 비교해도 2019년 대비 15% 증가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이후 늘어난 콘텐츠 산업과 마켓에 대한 관심을 고스란히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마켓 기간 중에도 현장 등록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바, ACFM의 전시장과 행사장은 산업관계자들로 북적일 전망이다.

 

ACFM 2022는 영화·영상 콘텐츠부터 도서, 웹툰, 웹소설, 스토리 등의 원천 IP까지 총망라하여 거래할 수 있는 종합 콘텐츠 거래의 장으로 거듭났다. 다양한 콘텐츠 산업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세일즈부스는 17개국에서 72개를 개설하여 196개 업체가 함께한다. 올해 신규 참가하게 된 영국과 몽골을 비롯하여 한국, 대만, 일본, 필리핀, 태국, 유럽 등 8개의 대형 국가관이 참가한다. 1ACFM부터 함께해온 유럽영상진흥기구(European Film Promotion, 이하 EFP)와 프랑스의 유니프랑스(UniFrance)가 공동 개설한 유럽관에는 온·오프라인으로 39개 업체가 참가해 역대 가장 많은 업체가 참가하고, 영국관에는 9개의 영국 세일즈사가 참가한다.

 

또한, 올해ACFM의 부산스토리마켓과 함께하는 서울국제도서전에는 은행나무출판사, 문학동네, 창비, 민음사, 문학과지성사 등 14개의 한국을 대표하는 출판사들이 대거 참가해 직접 판권 거래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한국의 세일즈사로는 CJ ENM, 롯데컬처웍스, 쇼박스, 콘텐츠판다, 엠라인디스트리뷰션, 화인컷 등이, 네이버웹툰, 작가컴퍼니, 올댓스토리 등이 원천 스토리의 판권 거래를 위해 부스를 개설한다. 아울러 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 콘텐츠웨이브, 티빙, 왓챠 등 글로벌·로컬 스트리밍 플랫폼과 글로벌 3대 매니지먼트인 UTA(United Talent Agency), CAA(Creative Artists Agency), WME(William Morris Endeavor)가 주요 참가자로 자리하여 콘텐츠 산업 비즈니스에 활력을 예고한다.

 

한편,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의 우수한 원천 IP를 산업 관계자들에게 소개하는 부산스토리마켓에는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S, 스튜디오룰루랄라(SLL), 몬스터유니온을 포함한 국내 방송사 및 스튜디오와 MCMC, 그룹H, 도레미엔터테인먼트, 래몽래인, 바람픽쳐스, 스튜디오앤뉴, 와이낫미디어, 팬엔터테인먼트 등 드라마 제작/투자사 200여 명이 영상화를 위한 원작 판권을 구매하기 위해 참가한다.

 

영화·영상 판권 구매를 위한 바이어는 23개국에서 216개 사, 318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