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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조직위, 8.15 폐막 언론간담회 개최

50여명 기자 참석 … 관람객 유치 목표 120만명 초과 달성

 

[ 중앙뉴스미디어 ]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조직위원회는 15일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관에서 폐막관련 언론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일 조직위원장, 조직위 관계자 및 기자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람회의 주요 추진 성과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김동일 조직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가 열리기 전까지만 해도 코로나19와 기상악화 등으로 걱정이 많았다”면서 “그러나 충남도민과 보령시민 그리고 관계 공무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사명감을 갖고 책임과 역할을 다하면서 비로소 성공적인 폐막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 주요 성과는 목표 관람객 120만명을 넘었으며 수익사업이 60억3,000만원으로 목표액 57억5,000만원 대비 104.9%를 초과 달성했다는 점을 들수 있다.


그동안 입장권 판매를 위해 전국 각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박람회 티켓 사전 및 현장판매를 실시하고 박람회와 연계한 수도권 단체 관광객 참여 관광상품을 개발,홍보하여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업들의 자발적인 후원을 유도하고 박람회장내 시설물을 이용해서 후원기업의 홍보를 적극 지원하였다.


박람회 기간동안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501만달러 규모의 상담과 187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고 박람회 참가기업의 라이브커머스를 실시하여 온라인 판로개척을 돕기도 했다.


아울러 해양머드 및 신산업에 대한 비전과 미래전략 도출을 위해 해양머드웰니스 컨퍼런스, 환황해 포럼, 축제산업화세미나 등 국제회의를 개최했다.


특히 언론사와 우호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4차례에 걸쳐 언론간담회와 프레스 투어를 실시하는 등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했다. 또 보령머드테마파크 머드관 내에 프레스센터를 운영하여 언론인들에게 쾌적한 취재환경과 매일 1건 이상 보도자료를 제공하여 박람회 운영상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리는데 노력했다.


아울러 KBS대전방송총국과 대전MBC, TJB를 협력방송사로 선정하고 충청권 등에 홍보 및 광고를 집중했다. 이와 함께 1박2일 등 예능프로그램을 비롯해서 KBS 아침마당 등을 통해 전국을 대상으로 박람회를 알려 나갔으며 YTN 등 보도 프로그램과 라디오 뉴스 채널을 통해 박람회를 홍보했다.


이밖에 관계 공무원, 자원봉사자, 대행사 직원, 단기근로자, 교통용역, 환경미화원 등 연인원 1만5,159명의 인력을 투입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객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더위에 지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아이돌 등 유명 가수 특별 공연을 추진했다. K-POP 콘서트, 청소년 커버 댄스 페스티벌, 신박한 콘서트, 특집 콘서트 등을 개최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충남도와 보령시는 이번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통해 글로벌 해양레저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면서 해양 관광의 메카로 우뚝 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보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