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수송기계커플링사업단, 특별장학금 수여
상태바
군산대학교 수송기계커플링사업단, 특별장학금 수여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9.2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수송기계부품설계인력양성사업단에서는 사업 참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수 학생들을 선발해 특별장학금을 수여했다.
최근 공과대학 세미나실에서 열린 특별장학금 전달식에는 기계공학부 학부장(이정환 교수)과 수송기계부품설계인력양성사업단장(유경현 교수)을 비롯해 학부 교수들이 참석했다.

특별장학금은 지역사회 발전을 꾀하고 우수 인재들의 학업을 장려하기 위해 수송기계부품설계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 중 모범이 되는 학생들을 선발해 지원한 것으로, 기계공학부 송창하(3학년) 학생 등 3명의 학생들에게 총 15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수송기계부품설계인력양성사업단은 전라북도의 지원으로 수행하는 대학 산학관 커플링사업으로, 군산대학교 기계공학부의 주관으로 도내 수송기계 분야 기업에서 요구하고 있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 수송기계분야 부품설계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기계공학부는 커플링사업을 시작한 2008년 이래 꾸준히 사업에 선정돼 운영해 왔으며, 2022년에는 타타대우상용차 및 ㈜명신 등 도내 40여곳의 수송기계 관련 기업들이 사업에 참여해 현장맞춤형 교육에서 취업까지 연계하는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이정환 학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기업체 맞춤형 기계부품 설계인력을 양성하고, 참여업체로의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커플링사업 특별장학금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