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근.박유미 부부, 제55회 새농민상 본상 수상
이석근.박유미 부부, 제55회 새농민상 본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이석근씨
이석근씨
박유미씨
박유미씨

농협중앙회가 선발.시상하는 ‘제55회 새농민상(像) 본상’ 수상자로 제주시 삼양2동 이석근(58)·박유미(52)씨 부부가 선정돼 28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1990년대 중반부터 영농을 시작한 이들 부부는 원당농장을 경영하면서 무농약 상추를 생산하고 있는 친환경농업의 선두주자로 2015년 3월 이달의 새농민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새농민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자립·과학·협동의 새농민 3대 정신을 앞장서 실천함으로써 농가소득 증대 및 농업·농촌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새농민상 본상 수상과 함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석근씨는 바쁜 영농활동에도 불구하고 마을영농회장, 제주도농업인단체협의회 사무처장 등 다양한 단체 활동을 하면서 지역사회 공헌, 후계농업인 육성 지원 등을 통해 활력 넘치는 농촌을 만드는데 앞장서 왔다.

한편, 농협중앙회는 매달 우수 선도농업인에게 수여하고 있는 이달의 새농민상(像) 수상자 중 최고의 농업인을 선발해 ‘새농민상(像) 본상’을 수여하고 있다. 매년 1회 전국에서 20부부 내외를 선발하며 정부 포상도 함께 이뤄지고 있다.

▲위미농협 레드향공선출하회, 2020 상반기 우수 생산자 조직상 받아

위미농협 레드향공선출하회(회장 오경훈)는 지난 24일 위미농협 본점 회의실에서 농협경제지주가 시행하는 2020년도 상반기 우수 생산자 조직상을 받았다. 2012년 결성된 위미농협 레드향공선출하회는 지난 6월말 기준 공동계산액은 40억41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중기중앙회 제주지역본부, 복지시설에 온누리상품권 전달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회장 고상호)는 28일 지역본부 회의실에서 도내 3개 복지시설에 3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온누리상품권은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김녕농협, 하나로미니 월정점 준공식

김녕농협(조합장 오충규)은 지난 25일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에서 ‘하나로미니 월정점’ 준공식을 개최했다. 하나로미니 월정점은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쇼핑,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매장이다.

▲제주도관광협회 사랑나눔봉사단, 후원단체 7곳 물품 전달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부동석) 사랑나눔봉사단은 지난 25일 엔젤방문요양지원센터 등 후원단체 7곳을 찾아 45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