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 힙합과정 22학번 래퍼 칠린호미, '쇼미더머니11' 4차 미션...압도적 무대 환호
한국예술원 힙합과정 22학번 래퍼 칠린호미, '쇼미더머니11' 4차 미션...압도적 무대 환호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2.0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예술원)
(사진제공/한국예술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엠넷 '쇼미더머니11'에서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에 재학 중인 래퍼 칠린호미(Chillin Homie)가 출중한 실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25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 11' 5회에서는 4차 미션 '팀 크루 배틀' 에피소드가 그려졌다. 3차 미션인 '게릴라 비트 싸이퍼'에서 가려진 승부 결과에 따라 팀별 2개의 크루가 만들어졌고, 총 32명의 래퍼들이 4대4 팀 크루 배틀에 참여했다.

가장 관심을 모았던 우승 후보의 만남, 테이크원과 이영지의 '팀 크루 배틀'은 테이크원이 탈락하는 최대 이변으로 이어진 가운데, 힙합과정 22학번 래퍼 칠린호미(Chillin Homie)가 속한 노윤하 크루(노윤하, YLN Foreign, 칠린호미, 고은이)가 폭발적인 랩을 쏟아내며 완성도 높게 조화를 이뤘다.

칠린호미는 앞선 '쇼미더머니777'을 시작으로 '쇼미더머니8', '쇼미더머니9' 등에 연이어 출연한 가운데 이번 시즌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3차 ‘게릴라 비트 싸이퍼’ 무대에서 수준 높은 랩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다른 참가자들로부터 실력을 인정받는 모습들이 공개되며 무대에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은 스타 교수진으로 한국힙합 1세대 가리온 멤버 MC메타와 래퍼 나찰, 브랜뉴뮤직 소속 힙합그룹 이루펀트 멤버 키비, 아웃사이더·빈지노·버벌진트·스윙스·사이먼 도미닉 등과 함께 협업한 JA 강준모, VMC우탄-Attitude 작곡, 정규 1집 BlackLine Squad와 정규 2집 Broken Piano 등 다수의 앨범을 발매한 이용석(ToX, 톡스) 교수 등 현업 교수진이 구성돼 매년 정기공연과 대형 엔터테인먼트 오디션 지원, 장학혜택 등 래퍼 데뷔를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3학년도 신·편입생 일반 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선발 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