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화성시 향남읍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방문ㆍㆍㆍ 펜싱협회 관계자 및 학부모 지지선언 행사 가져


“다양한 스포츠 기반시설들을 화성시 전역에 골고루 갖추도록 노력하겠다”
“펜싱ㆍ탁구 등 엘리트 스포츠단 창설,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더불어민주당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는 21일 오후 화성시 향남읍에 소재한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펜싱 경기장에서 경기도 펜싱협회(회장 김인기)ㆍ화성시 체육협회(회장 김경오) 관계자 및 학생 회원, 학부모들과 만남을 가진 뒤 지지선언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정명근 후보와 경기도 펜싱협회 김인기 회장, 화성시 체육회 김경오 회장 등 지역 체육계 주요 인사 및 학생 회원, 학부모들은 화성시 생활체육 및 학생 스포츠 교육 여건에 관한 토의를 나눴다.

 

화성시 체육회 김경오 회장은 “화성시에서 편성한 체육 예산이 소수 종목에만 편중되었으며 생활체육 인프라의 지역 간 격차가 있는 상태”라며 “펜싱을 포함한 스포츠를 화성시 어디에서 살더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저변과 스포츠단 개설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건의했다.

 

정명근 후보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인프라들을 화성시 전역에 골고루 갖출 수 있도록 행정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화성시민을 비롯하여 우리 청소년들도 스포츠 활동을 꾸준히 즐기고 연마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정 후보는 또한 펜싱, 탁구 등 엘리트 스포츠단 창설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경기도 펜싱협회ㆍ화성시 체육협회 관계자 학부모 일동 200명은 정명근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발표하며 행사를 성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