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친절 3F 캠페인’ 추진으로 섬김 행정 실현
상태바
장흥군, ‘친절 3F 캠페인’ 추진으로 섬김 행정 실현
  • 박미선 기자
  • 승인 2021.01.2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개시 전 전 직원 '스마일 친절 뱃지' '친절 매뉴얼' 제작 및 배부
장흥군 공무원들이 친절 3F 캠페인을 전개하며 섬김행정을 하기 위해 다짐하고 있다.
장흥군 공무원들이 친절 3F 캠페인을 전개하며 섬김행정을 하기 위해 다짐하고 있다.

[광주전남일보] 장흥군은 새해를 맞아 ‘군민 행복·소통·공감’ 민원실 운영을 위한 첫 번째 주제로 친절 3F 캠페인을 추진한다.

친절 3F란 F(Friendly), F(Fresh), F(Fun)으로 ‘민원인을 밝은 얼굴로 친근하게 대하며,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긍정적이고 즐거운 마인드를 갖는 ’ 장흥군 공직자의 자세를 말한다.

민원봉사과에서는 친절한 공직자의 자세를 몸소 실천하기 위해 전 직원이 스마일 친절 뱃지를 착용하고, 매주 월요일마다 친절구호를 외친 후 업무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친절 매뉴얼을 제작·배부 및 군민 소리함 운영, 그린오피스 조성 등 군민과 통(通)하는 감성 소통 민원 서비스를 전개하며 섬김 행정 실현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민원봉사과에서 시작된 친절 행정이 장흥군 전체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모든 공직자가 긍정적인 마인드와 적극적인 자세로 민원 업무에 임하며 '고품격 친절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장흥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