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안석준 작가가 그린 선도 풍경 작품 15점 선보여 -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도읍 선도 수선화 축제장에서 3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안석준 펜담채화展 <수선화 피는 마을, 선도>를 선보인다.

 

<수선화 피는 마을, 선도> 전시는 섬 수선화 축제의 일환으로 기획되어 축제장 내 수선화 카페 및 쉼터에서 진행된다.

 

작년에 이어 이번 전시는 2021년부터 2년간 작가가 신안 선도를 방문해 그 풍경을 펜담채화로 그린 작품 15점을 선보인다.

 

특히, 수선화가 피는 봄의 풍경을 담아 작품을 보는 이들은 행복감과 가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전시장 전경사진.png
사진/신안군

안석준(71세)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그는 대학에서는 서양화를 전공했지만, 풍경을 많이 그리면서 우리나라 경치에 어울리는 수묵화를 위해 대학원에서는 동양화를 전공했다.

 

졸업 후 수묵화로 작품 활동을 하던 중, 2006년 유럽 여행의 골동품상에서 본 가채판화(목판이나 동판으로 윤곽선을 찍은 후 채색해는 기법)를 보고 펜담채화를 그리기 시작했다.

 

2012년 첫 전시를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개인전을 열고 있으며, 현재 홍익대 문화예술평생교육원에서 수묵화와 펜담채화를 강의하고 있다.

   

한편, 선도 풍경을 담은 안석준 작가의 작품은 4월 5일(수)부터 신안군 저녁노을미술관에서도 함께 볼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선화 섬 신안군 선도, 풍경을 담은 펜담채화 작품 전시회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