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유상호 의원, 은대초등학교 체육관 건립 관련 정담회
상태바
경기도의회 유상호 의원, 은대초등학교 체육관 건립 관련 정담회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1.03.0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장에게 체육관 건립 예산 확보 위한 애로사항 청취, 현장 확인하는 시간 가져
유상호 의원, 은대초등학교 체육관 건립 관련 정담회
유상호 의원, 은대초등학교 체육관 건립 관련 정담회

유상호 도의원(문화체육관광위·연천)은 지난 5일, 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에 접수된 면담 신청에 은대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장 조영진 외 관계자들과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장소 편의를 위해 연천상담소 대신 은대초등학교에서 조영진 교장에게 체육관 건립 예산 확보를 위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현장을 확인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조영진 교장은 “현재 은대초는 다목적관을 보유하고 있으나 1층은 급식실, 2층을 체육관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체육관이 실내체육을 하기 에는 너무 작고 졸업식, 학예회 등 행사를 실시할 경우 학부모님들이 들어올 공간이 없다”고 밝혔다.

이에 체육관 건립(800㎡)을 위해 최소한의 비용 22억이 필요하나 현재 특별교부금과 지자체 지원 15억6천만 원이 확보 되어 있는 상황으로 부족한 예산 확보를 위한 도움을 요청했다.

유상호 도의원은 “은대초는 포 마당이 옆에 있는 상황으로 봄이면 황사가 심한 곳으로 알고 있다”며, 미세먼지로 인해 체육활동에 제안을 받지 않고, 아이들이 행복한 곳으로 마음껏 활동 할 수 있도록 체육관 건립 예산확보를 위해 경기도 교육감님께 직접 건의 드리고, 관련기관 협의 등을 통해 도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