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광명 하안동 국유지 운동장 시설 개선 완료
상태바
광명 하안동 국유지 운동장 시설 개선 완료
  • 김종식 기자
  • 승인 2022.08.15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난 13일 ‘하안동 국유지 운동장 재개장식’에 참석해 축구공을 차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난 13일 ‘하안동 국유지 운동장 재개장식’에 참석해 축구공을 차고 있다.

광명시가 하안동 국유지(舊 근로 청소년 복지관)운동장의 시설 개선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13일 재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시 축구협회 주관으로 열린 재개장식에는 前 축구 국가대표인 박경훈·김병지·김은중·조원희 선수를 초청해 광명시민과 연합팀을 구성하고, 시 여성 축구팀과 이벤트 경기를 진행했다.

하안동 국유지는 서울시에서 2017년까지 운영 후 5년간 폐쇄돼 시설 노후화로 운동장에 물이 고이는 등 사용이 불편하다는 민원이 많이 제기돼왔다.

이에 시설 개선을 마친 운동장은  2만 3440㎡ 면적에 축구장 1면·풋살장 2면을 갖추고 있으며,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과 주말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박승원 시장은 “하안동 국유지 운동장은 접근성이 좋아 많은 시민이 이용함에도 인조 잔디가 낡아 물이 고이고 넘어지면 화상을 입는 등 이용에 불편한 점이 많았다”며, “이번에 인조 잔디 교체 등 새롭게 재개장하게 돼 축구 동호인 등 많은 시민의 체력 증진을 위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