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도의회 파주상담소, 파주시 지역 지방도 도로건설 방안 논의
상태바
도의회 파주상담소, 파주시 지역 지방도 도로건설 방안 논의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09.2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성환 경기도의원은 지난 24일 파주상담소에서 경기도건설본부 북부도로과장 외 2명과 함께 갈현~축현간 도로 확포장공사(지방도 359호선) 개선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지방도 359호선 갈현~축현 도로 확포장공사’는 경기도에서 총 사업비 547억 원을 투입해 파주시 탄현면 갈현리에서 축현리까지 총 5.1㎞를 4차로로 확포장하는 사업으로 경기도는 지방도 359호선 갈현~축현 등 경기북부 지방도 4곳의 도로 확포장 공사의 실시설계를 추진한다.

이 도로는 파주 LCD 산업단지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사업으로, 도로확장에 따른 지·정체 현상을 대폭 해소해 경기북부 균형발전과 도민들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다.

이 날 정담회에서 조 의원은 “지방도 359호선 갈현~축현간 확포장공사는 현재의 상황보다 향후 도로흐름 기능에 초점을 맞춰 병목현상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설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도는 "긍정적 검토를 통해 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전했다.

조 도의원은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에 걸맞는 교통물류인프라 구축은 무엇보다도 필수적”이라며 “경기 남부와 북부의 균형발전의 근간이 되는 축이 될 파주가 될 수 있도록 현재 추진 중인 공사가 완벽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