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1월 17일(월) 오늘 날씨, 당분간 강추위 지속, 동쪽지방 중심 대기 매우 건조, 강풍, 산불 및 화재조심, 기상특보

"도대체 몇 사람을 죽음으로 몰아서 진실을 덮으려는 거냐?"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2/01/17 [05:46]

1월 17일(월) 오늘 날씨, 당분간 강추위 지속, 동쪽지방 중심 대기 매우 건조, 강풍, 산불 및 화재조심, 기상특보

"도대체 몇 사람을 죽음으로 몰아서 진실을 덮으려는 거냐?"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2/01/17 [05:46]

▲ 요즘,  알 수 없는 살인, 입만 열면 거짓말, 그냥 맞고 디져도 난 몰라   ©문화예술의전당

2022년 1월 17일(음력 12월 15일) 庚午 월요일오늘의 날씨입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북쪽에서 남하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아침 기상 전망)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하늘 상태) 오늘(17일)은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고, 그 밖의 지역은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강수)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17일) 오후(15~18시) 수도권과 강원영서에, 오후(15시)부터 저녁(21시) 사이 충청권과 경북북부내륙, 전북에 한때 눈(전북은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남부내륙에는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번 눈은 기압골의 강도가 약하고 눈 구름대의 이동속도가 빨라, 내리는 양이 적고 강수 지속시간도 1~2시간 내외로 짧겠습니다.

 

 한편, 오늘 저녁(18시)부터 내일(18일) 새벽(03시) 사이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한 추위) 중부지방과 전북북동부, 경북북부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17일)과 내일(18일)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에서 -1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북동부, 경북북부에서 -10도 이하로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외출 시 보온 철저, 선별진료소 등 야외 업무 종사자의 체온 유지

o 수도관, 계량기, 보일러 등 동파와 농.축.수산물, 양식장 냉해에 대비하여 하우스나 축사 보온 유지

o 난로와 전기장판 등 난방기 사용 시 화재에 각별히 유의

 

- 오늘(17일) 낮최고기온은 -3~7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18일) 아침최저기온은 -16~-3도, 낮최고기온은 -2~6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9일) 아침최저기온은 -13~-3도, 낮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습니다.

 

(결빙 주의)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그늘진 도로 등)으로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과 일부 경기내륙, 강원영동, 경상권, 일부 전남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실내 전열기 사용으로 인한 주택화재와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내일(18일) 새벽까지 강원산지와 서해안, 일부 내륙에는 바람이 25~45km/h(7~12m/s),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강원산지는 70km/h(20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오늘(17일) 오후부터 내일(18일) 새벽 사이 충남서해안에는 바람이 35~60km/h(10~16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해상)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중부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먼바다는 모레(19일)까지(동해중부바깥먼바다는 20일까지) 바람이 30~65km/h(8~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17일) 오후부터 내일(18일) 사이 서해중부해상과 서해남부북쪽먼바다, 동해남부남쪽먼바다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너울)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너울 발생 시 1.5m 내외의 물결에서도 해안가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18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내일(1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구름많겠습니다. 

모레(19일)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모레(19일)는 전국이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안철수 "이재명 의혹 규명 열쇠 쥔 사람들 `살인멸구` 당해", 이데일리, "이재명, 조건 없는 특검 즉각 받아야"

https://www.lullu.net/40323

 

▲     ©문화예술의전당

 

“죽음의 행진 끝내라” 변호사 512명, 대장동 특검 서명동참, 조선일보, "전직 대법관, 전직 변협회장도 참여"

地狱空荡荡,魔鬼在人间 지옥은 비어 있고 악마는 세상에 있다

https://www.lullu.net/sub_read.html?uid=39713&section=sc1#

  

윤석열 "대장동 게이트 몸통은 이재명", TV조선, 尹 "제가 대통령 되면 화천대유 주인 감옥 갈 것"

결자해지 (結者解之)

https://www.lullu.net/sub_read.html?uid=37364&section=sc1 

 

김종인 "文 정부 의문의 죽음 이어져…李 말로만 특검", 중앙일보, "문재인 정부에서 의문의 죽음이 이어지고 있다, 특검 도입 촉구"

地狱空荡荡,魔鬼在人间 지옥은 비어 있고 악마는 세상에 있다

https://www.lullu.net/sub_read.html?uid=39712&section=sc1#

  

‘극단 선택’ 김문기 유족 “몸통 놔두고 꼬리만 잘라”, 문화일보, "몸통이 누군지는 지나가는 똥개도 다 안다"

地狱空荡荡,魔鬼在人间 지옥은 비어 있고 악마는 세상에 있다

https://www.lullu.net/sub_read.html?uid=39698&section=sc1

  

‘화천대유 수천억 챙기게 한 조항’의 핵심 인물 또 사라졌다, 조선일보, "다음 차례는 누구일까요? "

地狱空荡荡,魔鬼在人间 지옥은 비어 있고 악마는 세상에 있다

https://www.lullu.net/sub_read.html?uid=39697&section=sc1 

 

대장동 실무진 잇단 사망… 野 “설계자라던 이재명 입장 기다린다”, 조선일보, "도대체 몇 사람을 죽음으로 몰아서 진실을 덮으려는 거냐?"

“몇 사람 죽음으로 몬다고 결코 진실을 덮을 수는 없다” -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가짜 뉴스부터 댓글 조작까지, 국가가 감추려는 진실은 무엇인가? - 신문기자

https://www.lullu.net/sub_read.html?uid=39696&section=sc1# 

▲ 이재명  https://www.lullu.net/39614#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커지는 '사전선거 ‘선거인 수 부풀리기’ 의혹... 국민의힘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종료 후, 일각에서 사전투표 선거인수가 부풀려졌다는 등의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
1/33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