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효 광주시 부시장 “공직자들, 코로나 방역수칙 철저히 준수해야”
 

김종효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1일 자치구·도시공사, 도시철도공사 등 시 산하 24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공공기관 영상회의를 열고 모든 광주시 산하 공직자와 공공기관 임직원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지역감염 확산 차단에 역량을 집중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김종효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은 1일 자치구·도시공사, 도시철도공사 등 시 산하 24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공공기관 영상회의를 열고, 모든 광주시 산하 공직자와 공공기관 임직원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지역감염 확산 차단에 역량을 집중해줄 것을 당부했다.

최근 지역에서 확진자가 연속 두 자릿 수로 발생한데 따른 위기상황을 함께 인식하고, 시민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공공기관에서의 감염은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는 광주시의 강한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공적 회의 축소 및 모든 사적 모임을 금지하는 등 정부 방역지침보다도 더 엄격한 복무지침을 마련해 각 기관에 전달하고, 복무지침을 철저히 이행하도록 촉구했다.

김종효 부시장은 “지난 2월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최대 위기상황을 맞고 있다”며 “지금으로서는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을 차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인 만큼 복무지침을 준수해달라”고 말했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