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김윤태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장과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가 지난 1일 마포구 상암동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 기부전달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천지일보 2020.12.2
김윤태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장(왼쪽)과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가 지난 1일 마포구 상암동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 기부전달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천지일보 2020.12.2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2000만원 상당의 장애어린이 집중운동치료 기자재인 테라슈트 세트를 후원한다고 2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1일 마포구 상암동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서 기부전달식을 가졌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지난 2016년 설립된 어린이 재활치료전문병원이다. 물리치료, 작업치료, 인지치료, 언어치료 등 장애어린이에게 다양한 재활치료를 제공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건립 당시 2억원을 지원한 이래 매년 다양한 기부와 임직원 봉사활동 등을 이어오고 있다.

집중운동치료는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이 국내 최초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뇌성마비, 뇌병변 장애로 운동기능이 저하된 어린이에게 1:1 집중치료를 통해 운동기능을 향상하고 건강과 자신감을 회복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집중운동치료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특수 제작된 운동복인 테라슈트가 필수적이다. 근력 강화 및 교정된 운동 자세를 이끌어 내 장애어린이의 효과적인 보행훈련에 도움을 준다.

KT스카이라이프는 테라슈트 세 벌과 커넥터, 후크, 신발 등 2000만원 상당의 집중운동치료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한다. 마모돼 기능이 하락한 운동복을 대체하고 슈트 부족으로 운동치료가 제한됐었던 아이들에게도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난독증 아동 대상 읽기·쓰기 능력 증진을 위한 그룹언어치료프로그램, 발음기관 기능 향상 및 표현 언어능력 증진 치료도 지원 중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장애어린이 재활치료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함께 후원물품을 지원했다. 희망나눔재단은 ICT나눔사업 및 기부·후원을 하는 KT그룹의 정보통신문화 관련 재단법인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보행이 어려운 장애어린이가 한 명이라도 더 많이 운동치료를 받고 자신감을 찾았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과 협의하며 언어치료와 운동치료 외에 어린이 재활치료에 도움이 될 만한 새로운 아이템을 찾아내 장애어린이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윤태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장은 “이번 지원으로 어린이들이 보다 개선된 환경에서 집중운동치료를 하며 세상을 향한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린이 재활치료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 스카이라이프의 아름다운 동행은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 큰 응원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KT스카이라이프는 문화적 소외계층에 UHD TV 및 방송을 제공하는 사랑의 안테나,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장애인 채용카페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