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안심마을 변신/ⓒ남동구
남동구 안심마을 변신/ⓒ남동구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관내 논현2동 논곡중학교 일대 외국인 및 다가구 밀집지역에 안심마을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생활환경개선을 통해 범죄를 사전 예방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내외국인의 삶의 질을 높일 목적으로 구비 1억 8000만 원이 투입됐다.
 
주요 사업내용은 ▲도움이 집 운영, ▲마을 게시판 설치, ▲고보조명 및 양심거울 설치, ▲분리수거함 개선, ▲우범 구간 센서등 및 안전펜스 설치,  ▲전신주 도로명 표기, ▲갯골공원 계단 조도개선, ▲주택 출입구 표시 및 보행유도등 설치, ▲자전거거치대 설치, ▲불법광고물 부착방지, ▲노후화 된 담장도색, ▲보행로 및 교차로 개선 등이다.

남동구는 논현경찰서와 함께 범죄분석과 현장진단 등을 통해 대상지를 선정했으며, 지역주민이 계획부터 설계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해 수요자 중심의 디자인적 해결방안을 마련했다.

또한 유관기관과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안심순찰존을 확대·지정하고 어두운 골목길에 보안등을 추가 설치했으며, 위급상황 발생 시 경찰이나 소방인력의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다가구 주택에 상세주소를 부여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지속적인 사업성과 분석과 주민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주민 누구나 마음 편히 살 수 있는 안전한 동네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는 연말까지 구월3동 구월여중 주변에 안심마을 조성사업을 추가 완료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