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 북구청소년회관은 29일 영진전문대학교 국제세미나실에서 지역 내 2개교(성화여고, 영진고) 고3 수험생 등 4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3 힐링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29일 영진전문대 국제세미나실에서 개최된 대구 북구 고3 청소년을 위한 '고3 힐링데이' 행사가 열리고 있다.(사진= 영진전문대)
29일 영진전문대 국제세미나실에서 대구 북구 고3 청소년을 위한 '고3 힐링데이' 행사가 열리고 있다.(사진= 영진전문대)

대구 북구청소년회관이 주관하고, 영진전문대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학수능시험을 무사히 마친 지역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힐링의 시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꿈,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대구과학대 청소년교육지도과의 원데이 식전공연, 권현준 여행작가이자 크로스핏 선수의 초청강연, Funny Max 댄스 퍼포먼스 공연 등이 김용일 전문 사회자 진행으로 펼쳐져 수험생활로 지친 고3 학생들이 수험 스트레스를 날리고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29일 오전 영진전문대 국제세미나실에서 개최된 대구 북구 고3 청소년을 위한 '고3 힐링데이' 행사에서 장현주 영진전문대 부총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 영진전문대)
29일 영진전문대 국제세미나실에서 개최된 대구 북구 고3 청소년을 위한 '고3 힐링데이' 행사에서 장현주 영진전문대 부총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 영진전문대)

장현주 영진전문대 부총장은 환영사에서 "오늘만큼은 움츠러들었던 가슴을 활짝 펴고 큰 웃음으로 마음껏 숨 쉴 수 있는 힐링하는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대학이나 사회진출에서 감사와 겸손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대구 북구청소년회관은 '고3 힐링데이' 등 지역 청소년 문화 창달과 도전 정신을 북돋우는 데 앞장서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