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중장년 노후, 화성시가 함께 나서겠다"
상태바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중장년 노후, 화성시가 함께 나서겠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명근 후보, ▲‘중장년 노후준비지원센터’ 건립 추진, ▲‘중장년지원과’ 신설 등 발표
①경력연계 재취업 ②신규 재취업 ③창업 등 세분화된 직업 전환교육 프로그램 제시
▲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더불어민주당). ⓒ 뉴스피크
▲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더불어민주당). ⓒ 뉴스피크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더불어민주당)가 17일 중장년 지원정책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정명근 후보는 “2021년도에 발표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전체 고령 인구 3분의 2가 넘는 인구가 별다른 노후 준비를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게 실정이다”며 “결국 미흡한 노후 준비가 최악의 노인빈곤율 문제로 연쇄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정 후보는 “2015년부터 시행되는 ‘노후준비지원법’은 시군구 단위별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노후준비지원센터를 설치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나 사실상 지켜지고 있지 않은 상태”라며 “이에 ‘화성형 중장년 직업 전환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노후준비지원센터(가칭)를 설치하여 운영하겠다”고 설명했다.

특히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는 중장년 시민들이 은퇴 이후 식당ㆍ카페 등 일부 소수 업종으로 편향되는 현실태를 지적하고 직업 전환교육을 ▲경력연계 재취업, ▲신규 재취업, ▲창업 등으로 나누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정책의 실효성 향상을 위해서 1년에서 5년간 단위로 구성된 교육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정 후보는 ‘중장년지원과(가칭)’을 시청 내에 신설하여 관련 정책과 계획을 체계적으로 정비할 수 있게끔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전문학원 및 지역대학 연계 자격취득 무상교육 실시, ▲중장년 지역사회 자원활동 지원 프로그램 실시, ▲중장년 일자리 공급 확대, ▲금융 및 자산 컨설팅 서비스 지원 등 중장년 지원정책들을 제시했다.

정 후보는 “화성시와 공공이 함께 발 벗고 나서서 노후 준비에 대한 걱정을 덜어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는 수성고등학교, 중국사회과학원 대학원을 졸업했다.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는 경기도청과 화성시청 공무원, 권칠승 국회의원 보좌관 등을 역임했으며, 화성미래발전포럼 대표를 맡아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뉴스피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