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2023년 안심귀갓길 현장 모니터링 진행
상태바
인천 남동구, 2023년 안심귀갓길 현장 모니터링 진행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험지역 현장 실사, 환경 개선 시설물과 위험요인 발굴

[뉴스피크]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논현경찰서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과 함께 사회적 약자들의 안전과 편리한 환경조성을 위해 안심귀갓길 대상지 현장 모니터링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모니터링은 만수1동 문일여고 주변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사업대상지의 위험도를 점검하고 위험 사각지대를 발굴했다.

특히 보안등 가동 여부나 각종 위험 요소를 파악하기 위해 야간시간에 모니터링을 했으며 실제 여성들의 눈높이로 위험 요소를 살펴 불편 사항이나 실질적인 개선 요소를 찾는 기회가 됐다.

주요 점검대상은 2021년 안심마을 조성 시 설치된 시설물 점검, LED 112 신고 표지판, 보안등 설치, 벽부등·솔라병 등 야간 조도 개선이 필요한 곳을 집중 점검했다.

또한, ‘여성친화도시 공공시설 가이드 라인’을 적용한 현장 조사표를 활용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주거 환경 조성에 중점을 뒀다.

한편 구는 사회적 약자들이 더 안전하고 행복한 남동구로의 도약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활동을 활성화해, 성별 불균형 요소 및 생활 속 불편사항 모니터링 등으로 여성친화도시 2단계 도약을 위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앞으로 지역 곳곳의 위험한 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범죄를 사전 예방해 여성과 아이는 물론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