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부의 여가부 폐지로 여성과 가정에 대한 존엄 존중 우려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적합한 후보는 이춘희 후보 적극 지지“ 천명
세종시민·상공인 일동 100인 “준비된 후보 이춘희 전폭 지지” 선언
이춘희 후보 “상공인 위한 정책개발과 처우개선 최우선으로 챙길 것” 약속

세종 여성 120인과 세종시민·상공인연합회 김광오 대표 등을 포함한 상공인 일동 100여 명이 더불어민주당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세종 여성 120인이 지난 20일 이춘희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할 후보는 이춘희 후보뿐이라“며 공개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 이춘희 후보 제공
세종 여성 120인이 지난 20일 이춘희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할 후보는 이춘희 후보뿐이라“며 공개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 이춘희 후보 제공

 

세종 여성 120인은 지난 20일 이춘희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할 후보는 이춘희 후보뿐이라“며 공개 지지를 선언했다.

세종 여성 120인의 공동명의로 지지선언을 선언한 이 자리에서 대표자는 “여성과 1인 가구가 안전하고, 여성의 일자리 확보 및 양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정책 배려와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세종 여성 120인은 지지선언을 통해 “이춘희 시장 후보는 지난 임기 동안 여성 인재육성과 여성 인력 활용에 누구보다 적극적인 인선을 단행하고 여성 고위관리직 임용을 주도적으로 실천해 왔다”라며 “누구보다 친여성적 마인드와 성인지성을 갖춘 후보로서 세종시 여성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앞당겨줄 후보임을 확신한다”고 지지를 선언했다

세종 여성 120인은 또 “1인 가구 및 여성의 일자리 확보 및 양성평등 등의 공약을 볼 때, 이춘희 후보는 세종시장 후보로서 자질과 역량이 충분하다는 점에서 세종 여성 120인은 오늘 이춘희 시장 후보를 적극 지지하기로 선언한다”고 천명했다.

이춘희 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여가부 폐지로 여성에 대한 존엄과 가정에 대한 존중이 심히 우려되는 상황이라"라며 "세종시의 성 평등 사회, 돌봄 확대, 폭력에 대한 여성 안전확보, 양성평등 사회 구현 등 여성 친화 도시 세종 조성에 정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한 후 “바쁘신 일정에도 함께해 주신 여성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여성분들의 지지 덕분에 든든한 마음으로 선거에 임하고 있기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는 뜻을 전했다.

이춘희 후보는 이번 6.1지방선거의 여성 공약으로 ▲ 양성평등과 인권전담부서 설치 ▲ 여성 일자리 문제의 총체적 해결을 위한 제도 마련 ▲ 여성의 안전, 특히 여성 1인 가구와 1인 점포의 안전 강화 ▲ 맞벌이 부부의 돌봄 서비스를 공백 없이 추진 등을 제시한 바 있다.

세종시민·상공인연합회 김광오 대표 등을 포함한 상공인 일동 100여 명이 지난 19일 어진동 뱅크빌딩에서 이춘희 시장 후보에 대한 공개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 이춘희 후보 제공
세종시민·상공인연합회 김광오 대표 등을 포함한 상공인 일동 100여 명이 지난 19일 어진동 뱅크빌딩에서 이춘희 시장 후보에 대한 공개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 이춘희 후보 제공

세종시민·상공인연합회 김광오 대표 등을 포함한 상공인 일동 100여 명도 지난 19일 어진동 뱅크빌딩에서 이춘희 시장 후보에 대한 공개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춘희 후보를 비롯하여 강준현 세종시당위원장과 홍성국 국회의원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의원 및 후보와 100여 명의 중소상공인이 함께 참석했다.

김광오 대표는 100여 명의 중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대표한 지지 선언을 통해 “세종시가 가진 가치에 대한 소명의식을 누구보다 절실하게 가슴에 담은 후보 이춘희, 세종시 탄생부터 오늘까지 함께한 과정에서 시정 운영의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후보 이춘희, 중단 없는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민선 4기의 확실한 적임자로 이춘희 후보를 지지하고 응원한다”고 선언했다.

또한 김광오 대표는 “일부 계층, 일부 지역만이 아닌 대한민국 행복1번지를 완성하겠다는 이춘희 후보의 약속을 굳게 믿는다”며 “세종시정을 수행하기에 충분히 잘 준비된 후보인 이춘희 후보를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장으로 전폭적으로 지지한다”고 천명했다.

지지선언에 이어 지역 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과 제안을 청취하고 토론을 마친 이춘희 후보는 “코로나 정국에서 큰 손실을 본 자영업·상공인을 위해 정책개발과 처우 개선을 위해 최우선 시정과제로 삼아 대책을 마련할 것”이며 “재임하게 된다면 현장에서 느끼시는 다양한 애로사항들을 청취할 수 있도록 자주 찾아뵙겠다”고 약속했다.

이춘희 후보는 ‘소상공인이 살맛나는 도시로 육성하는’ 주요 공약으로 ▲ 상가 공실 해결을 위한 제도적 정비 ▲ 소상공인·중소기업 공유 물류 플랫폼 지원 ▲ 디지털 청년 소상공인·자영업자 양성 ▲ 소상공인 금융지원 3,000억 원으로 확대 ▲ 지역 화폐 ‘여민전’ 발행 확대 등이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