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롯데백화점, 음식관광 기념품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지역 상생 도모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롯데백화점(이하 롯데)은 음식관광 기념품 발굴 및 육성을 위해 3월 28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와 롯데는 외국인에게 소구할 수 있는 음식관광 기념품 총 10개를 개발해 이들이 방한 외래관광객의 필수 구매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제품 패키지 디자인부터 해외 판로 개척 및 유통 컨설팅까지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공사 이재환 부사장은 “올해에는 엔데믹 첫해로 외국인 방한이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음식관광 기념품의 국내외 팝업스토어 운영 및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양사 협업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관광 기념품이 지역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외국인들이 구입할 수 있는 음식관광 기념품을 다양화하고 K-푸드의 매력을 알리고자 음식관광 기념품 발굴 및 육성 사업을 추진해왔다. 작년에는 ‘영덕 대게 게딱지장’, ‘문경 약돌돼지 육포’ 등 8개 품목을 발굴하여 성수동 및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였고, 현재 롯데백화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