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응원 광고도 게재
프로젝트 세컨드라이프 ‘페르소나’ MV / 영상=꽃핀 유튜브
버츄얼 아이돌 그룹 프로젝트: 세컨드라이프(Project : Second Life)가 신곡 뮤직비디오(MV)를 공개했다.
프로젝트: 세컨드라이프(이하 ‘세라프’)는 2022년 결성된 버츄얼 아이돌 그룹으로 인터넷 방송인 ‘꽃핀’, ‘견자희’, ‘삐부’, ‘금사향’이 소속되어 있다.
지난 1월 26일에 팀 리더 ‘꽃핀’의 유튜브에 신곡 ‘페르소나’의 티저 영상이 업로드 되면서 세라프가 기존 곡의 커버곡이 아닌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고, 1월 30일에 뮤직비디오와 함께 지인들을 모아 공개 시연회를 가졌다.
이 날 행사의 진행은 세라프의 탄생에 기여한 ‘이현님’과 ‘연다’가 맡았다.
시연회는 VR챗(VR Chat)을 통해 진행됐으며, 초대받은 인터넷 방송인들은 ▲나나양 ▲너불 ▲고차비 ▲치킨쿤 ▲이춘향 ▲강지 ▲임나은 ▲러끼▲이초홍 ▲멋사 ▲다유 ▲아구이뽀 ▲마뫄▲망개 ▲버니버니 등의 지인들이 초청됐다.
세라프 멤버들은 시연회를 위한 블랙이 강조된 맞춤 복장도 준비해 선보였다.
시연회가 끝난 후에는 신곡 ‘페르소나’와 ‘세라프’ 멤버들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주제로 한 OX퀴즈를 진행했으며, 상품은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트위치(Twitch)의 구독권 20장 20장(10만원 상당)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준비된 행사가 끝난 후 인터넷 방송인들은 각자 소감을 나누거나 간단한 게임을 하는 등 시간을 보내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세라프의 앨범 발매를 축하하기 위한 팬들의 지하철 응원도 이어졌다.
서울 지하철 2호선과 3호선이 교차하는 을지로3가역에 팬이 사비로 세라프의 광고를 신청한 것이다.
광고는 1월 30일부터 2월 28일까지 게재되며, 영상의 QR코드를 스캔하면 ‘페르소나’의 트레일러 영상으로 넘어가게 된다.
관련기사
- 벌칙으로 시작된 버츄얼 아이돌 그룹 프로젝트 세컨드라이프
- 픽셀 러스트 스트리머 서버 오픈, 대규모 합방 콘텐츠가 온다
- 트위치 스트리머 삐부의 네이버 이모티콘 '삐부삐부씰', 네이버 이모티콘 1위로
- 스트리머 강지, 버튜버 그룹 스텔라이브로 재도전 선언
- 마뫄의 카톡 이모티콘, ‘뫄마 아니고 마뫄’ 출시, 1일만에 전 연령 1위
- 넷플릭스, 미국 주문형 비디오 시장 21% 점유...경쟁 치열로 수익점유율도 하락세
- 지스타 2018, 글로벌 게임 문화 축제의 별을 쏘다
- 일본, 수백개 학교 협박 메세지 받아... 폭탄과 신변 위협
- 스트리머 나나양 네이버 이모티콘 ‘우주대스티커’ 출시
- 인터넷 방송 엔지니어, 불법 플러그인 설치 물의
- 스트리머 러끼, 방송 5주년 기념 ‘러끼콘’ 출시
- 나나카미 쇼 시즌5 ‘집이 불타도 쇼는 계속된다’
- 인터넷 방송인 삐부, 2번째 네이버 이모티콘 ‘또 삐부야’ 출시
- 인터넷 방송인 마뫄, 네이버 이모티콘 ‘마뫄티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