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세계 무예마스터십, 세계 무예 콘텐츠 허브인 'WMC TV' 오픈
상태바
세계 무예마스터십, 세계 무예 콘텐츠 허브인 'WMC TV' 오픈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2.10.07 0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세계무예마스터십(WMC)이 세계 각국의 전통 무예들의 소식과 역사, 경기, 인터뷰 등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 및 중계하는 글로벌 무예 콘텐츠 플랫폼, 'WMC TV'를 10월 오픈한다. 10월 18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2022 온라인 세계무예마스터십'을 앞두고 생동감 있는 소식을 전달하기 위한 '무예 콘텐츠 플랫폼'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WMC TV는 ‘무예올림픽’을 표방하는 세계무예마스터십의 관련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무예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경기 대회의 실시간 생중계 영상, 이벤트 영상 등을 전 세계 무예인들과 팬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WMC TV의 콘텐츠 카테고리는 ▲대회 콘텐츠 ▲홍보 콘텐츠 ▲탐방 콘텐츠 ▲실시간 중계 콘텐츠로 구성한다.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는 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GAISF)의 정회원(associate member)이며, 유네스코(UNESCO) 상임자문기구로 승인받았고, 세계도핑방지기구(WADA)와 유엔 기후변화협약 스포츠기후행동협정(UNFCCC Sports for Climate Action)의 가맹기구로도 승인되었다. 

이미 전 세계 유일의 무예종합대회를 주관하는 국제무예스포츠기구로써 세계 여러 국제기구의 정식 인증 기구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는 현재 지위에서의 활동 역량 및 성과를 WMC TV라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대내외에 알림과 동시에 추후 가맹하게 될 여러 국제기구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무예마스터십은 2016 청주 세계무예마스터십, 2017 진천 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 2019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 2021 온라인 세계무예마스터십을 개최했으며, 오는 10월 18일 2022 온라인 세계무예마스터십을 개최할 뿐만 아니라, 몽골에서 2023 울란바토르 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을 개최할 예정이다.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는 경기대회인 세계무예마스터십뿐만 아니라 ▲WMC 컨벤션 ▲WMC-UP 프로그램 ▲아카데미, 아카이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들 사업과 더불어 지난 2021 온라인 세계무예마스터십은 세계 최초로 개최된 비대면 국제 종합 무예 경기대회였던 만큼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의 중요성과 더불어 그를 일반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콘텐츠 플랫폼의 필요성을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가 통감하여 이번 WMC TV 오픈을 결심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WMC TV와 같은 종합 무예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은 이전에도 일부 해외 기업 또는 언론에서 몇 차례 시도되었다. 하지만 과거 스포츠어코드(SportAccord)로 일컬어졌던 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GAISF)의 정회원 단체 차원에서 올림픽 무브먼트(Olympic movement)에 부합하는 개념으로 이러한 종합 무예 콘텐츠 플랫폼이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