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국민의힘은 국민의 생명을 정쟁에 이용말라
(논평) 국민의힘은 국민의 생명을 정쟁에 이용말라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20-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해 민간인 피격사건은 어떠한 이유로도 용납할 수 없는 반인륜적 만행이며, 북한의 반인륜적 처사를 강력히 규탄한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 무고하게 희생된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더불어민주당은 서해 민간인 피격사건이 발생하자 북한에 책임 있는 사과와 철저한 진상규명, 책임자에 대한 엄중한 처벌을 강력히 요구하였다.

서해 민간인 피격사건에 대한 국민의힘의 무책임한 정치공세가 도를 넘고 있다.

피해자가 실종되기 전인 6일 전에 녹화를 마치고, 3일 전에 UN측에 보내진 대통령의 UN연설에서‘종전선언’제안을 했다고 맹비난을 하고, 대통령의 일정을 분, 초 단위로 공개하라고 정치공세를 하며, 대통령의 공식적인 정책 일정을 아카펠라 공연 관람으로 조롱하였고, 김정은 위원장의 사과 표명을 “가해자 두둔”이라는 억지 표현엔 말문이 막힐 따름이다.

국민의힘은 과거 이명박, 박근혜 대통령의 행적을 되돌아보기 바란다.

2008년 7월 11일 오전 4시 50분경 금강산 관광을 갔던 故박왕자님이 숨지는 비극적 사건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날 이명박 대통령은 국회 개원연설에서“북한의 식량난을 완화하고 주민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다”라며 남북당국의 전면적 대화 재개를 제안했다.

2015년 목함지뢰 사건 바로 다음날 박근혜 대통령은 DMZ에서 열린 경원선 남측구간 철도복원공사 기공식에 참석해 “북한이 남북 화합의 길에 동참할 것”을 촉구하며 강강술래를 돌았다.

내로남불도 이런 내로남불이 없다.

문재인대통령은 서해 민간인 피격사건이 발생하자, 모든 과정을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밝히라고 지시했고, 북한에 분명한 유감표명과 규탄 입장을 천명했고, 북한의 사과를 공식적으로 요구했고, 김정은 위원장의 공식적인 사과와 재발방지를 약속받았다.

오늘 국회차원의 대북규탄결의안 채택이 무산되었다.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의 대북규탄결의안 협의를 거부하고, 국회현안질의를 고집하였다.

이것이야말로 국민의힘이 국민의 생명을 정치공세의 기회로 활용한다는 반증이다.

국민의힘은 국민의 생명을 정쟁의 도구로 삼는 정치행태를 중단하기 바란다.

국민의힘은 청와대 앞 1인 시위와 정치공세를 멈추고,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대책 마련에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

그게 정치 본연의 역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