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기술사 사무소 ㈜강림, 강원대학교 발전기금 3천만원 전달
산림기술사 사무소 ㈜강림, 강원대학교 발전기금 3천만원 전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기술사사무소 ㈜강림(대표이사 이동균)이 12월 5일(월)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발전기금으로 3,000만원을 전달했다.

강원대학교 임학과 동문인 이동균 대표는 “대학을 다니며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을 일구고 경영하며 교육과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느껴 발전기금 기탁을 결심하게 됐다”며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동균 대표는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발전기금 후원으로, 이번 발전기금을 포함해 총 6,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동균 대표는 임학과 91학번으로 강원대에서 학사, 석사, 박사과정을 졸업한 이후, 산림토목·조경 전문업체인 ㈜강림을 창업했으며, 경기도 지방산지관리위원회 위원, 서울특별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경영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산림분야 발전과 모교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7년 강원대 개교70주년 기념 ‘학과동문 우수기업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헌영 총장은 “모교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하신 뜻대로 대학 발전과 산림자원학전공 학생들의 학업 증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김헌영 총장 ▲김대중 교학부총장 ▲이재민 대외협력부본부장 ▲정은주·김석우·노남진 산림과학부 교수 ▲이동균 ㈜강림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