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 임차비’ 확대 지원
영주시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 임차비’ 확대 지원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기준 월세의 80% 이내 월 30만원까지 최대 3년간 지원

근로자 주거 안정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기대

영주시는 관내 중소기업 근로자의 정주여건 개선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이하 사업)을 올해부터 확대 추진한다.

이 사업은 사업주 또는 근로자 명의로 관내 기숙사를 월세로 임차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인당 월세의 80% 이내를 월 30만원까지 최대 3년간 지원한다. 1개 기업당 최대 5명까지 지원 가능하며 산업·농공단지 기업은 10명까지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영주시 관내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제조업, 건설업, 전기공사업, 운수업 등 11개 업종의 중소기업으로 지난해까지 제조업 영위 중소기업만 지원했으나, 올해부터는 지원 업종을 대폭 확대해 추진한다.

참여 근로자는 4대 보험에 가입된 근로자로서 관내 거주지에 반드시 전입신고를 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업비 소진 시까지 수시 신청이 가능하며, 경상북도경제진흥원 북부지소(☎054-900-3807, tlsdbfks@nate.com)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누리집 ‘공지사항’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락 기업지원실장은 “이번 임차비 지원사업이 관내 중소기업들의 고용환경 개선 및 우수인력 유치 등 기업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내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